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1 °
YTN 언론사 이미지

만능 엔터테이너 이정현 "사회문제 알리는 감독 되고파"

YTN
원문보기
[앵커]
연기나 노래,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연예인을 보통 '만능 엔터테이너' 라고 하죠.

이런 '만능 엔터테이너'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바로 이정현입니다.

배우이자 가수, 예능인으로 누구보다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최근에는 또 다른 도전에 나섰다고 합니다.

원조 '만능 엔터네이너' 이정현 씨를 박순표 기자가 만났습니다.

[기자]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모녀의 이야기를 다룬 단편 영화입니다.

전주영화제에 초청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주연 배우가 이정현인데, 놀랍게도 감독과 제작자도 이정현입니다.


[배우 이정현 :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신 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항상 뉴스 보고 있고, YTN 보도 보고 있고, 그래서 거기에서 최대 힌트를 얻어서 엄마와 딸을 매칭시켜서 만들어 본 영화예요. 근데 마침 너무나 운이 좋게 전주영화제에서 연락을 주셔 가지고, 이번에 공개를 하게 됐는데요, / 계속해서 이런 이런 사회적 문제들을 많이 알리고 싶어요. 하하하.]

배우에서 가수로, 다시 영화 감독으로 종횡무진 스펙트럼을 넓혀가는 이정현의 출발은 영화 [꽃잎]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당대 최고의 장선우 감독 영화에 3,000대1의 경쟁을 뚫고 캐스팅됐고, 연기 초보로서 살아남기 위해 이를 악물었습니다.


[배우 이정현 : 제가 연기를 너무 못 해 가지고 그 당시에 장선우 감독이 대본을 집어 던지시고 그날 촬영을 접으셨어요. 연기를 너무 못한다고, 그래서 제가 막 울면서 방에 들어가서 어떻게 해야 충격으로 정신을 잃은 소녀 역을 잘 해낼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정말 정신 나간 소녀처럼 촬영 전에 미리 내려와서 거리를 막 배회하고 다니고 그랬었어요 그 많은 사람들과 이렇게 많은 스태프분들이 있는데 나 때문에 모든 것이 다 망가지니까 거기에 대한 책임감과 부담감이 너무 컸었어요. 압박감이랑.]

이정현은 [꽃잎]으로 주요 영화상 신인상을 휩쓸었고 충무로는 '천재 탄생'이라고 흥분했습니다.

그러나 성인이 된 이정현은 뜻밖의 선택을 합니다.

[배우 이정현 : 사실 그 당시 너무 컨셉이 파격적이라 첫 방송하고 이제 다 망하는 줄 알았거든요. 회사 사장님도 너무 화가 나셨고, 너무 무서운 화장에 이상한 부채를 들고 나가서 뭐하고 있는거냐? 우리 회사 끝났다 하고서 그 당시에 저도 집에서 거의 울고 있었죠. 아 이렇게 끝나는 구나 했는데 3일 후에 탁 터지더라고요. 음반이 매진이 되고 이러면서.]

가수 도전은 엄청난 성공을 거뒀고 테크노 전사라는 애칭과 함께 가요 판을 휩쓸었습니다.

그러나 질풍노도 같은 10~20대를 보낸 이정현이 다시 정착한 곳은 결국 영화였습니다.

박찬욱의 단편 영화를 복귀작으로 독립영화든, 상업영화든 최선을 다했고 결국,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최고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배우 이정현 : 가수 이미지가 너무 쎄니까, 자연스럽게 연기 대본이 안들어 오게 되고 너무 속상했어요. 하하하. 너무 속상하고 항상 항상 좋은 시나리오가 오기를 기다렸어요 그렇게 해서 만나게 된 게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인데요, 그 영화가 막 흥행해서 상도 받고 많은 대중들한테 알려지면서 또 그 이후로 상업영화도 병행하면서 배우로서 활발하게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연기 하나만큼은 딱 부러지게 하는 배우지만 요즘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요리 잘하는 아내, 따뜻한 엄마로서 친숙한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배우 이정현 : 그 전에는 이제 사람들이 알아보셔도 잘 못 다가오셨어요. 어, 이정현이다 하고 지나가고 했는데, 요즘은 많이 다가와 주시고 이제 좀 친근하게 대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세대들도 되게 좋아하시거든요, 자기 딸처럼 막 반겨주시고 하니깐 너무 좋죠. 너무 감사해요. 하하하.]

세상에 거저 얻어지는 건 없습니다.

이정현이 우리 시대의 진정한 만능 엔터테이너라면 그건 남들보다 몇 곱절 더 고민하고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이정현의 도전과 변신이 더욱 값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YTN 박순표입니다.

영상기자 : 이현오 이수연

YTN 박순표 (sunny@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30은 국민연금 못 받는다?' 분노한 이준석 영상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3. 3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4. 4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5. 5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