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박근혜 생각에 울컥…"지켜드리지 못했다" 눈물 글썽

머니투데이 구미(경북)=김지은기자
원문보기
[the300]

24일 경북 구미시에서 선거 유세 나선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눈물을 글썽이며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TV

24일 경북 구미시에서 선거 유세 나선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눈물을 글썽이며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TV



"박근혜 대통령 명예가 반드시 회복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4일 오후 경북 구미시 상모동의 한 거리.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선거 유세 무대에 올라 눈물을 글썽이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그는 이날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분향하고 '박정희 대통령 세계 최고의 산업혁명가' 등의 내용을 방명록을 적었다.

김 후보는 "박근혜 대통령은 탄핵되고 집도 뺏기고 달성에 있는 박근혜 대통령만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고 했다. 순간 감정이 북받친 김 후보는 잠시 말을 잇지 못하기도 했다.

김 후보는 "아버지, 어머니를 다 잃고 우리 5000만 국민이 모두가 잘사는 나라를 만들고 정작 박정희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는 너무나 가슴 아프게 떠나셨다"고 했다.

이어 "그 따님까지도 우리가 지켜드리지 못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요즘 말씀이 없다. 그분이 왜 할 말이 없겠나. 얼마나 많은 할 말이 있겠나. 오늘의 위대한 대한민국, 너무나 가슴 아픈 대한민국, 박근혜 대통령이 할 말이 있어도 조용히 계시는 현실이 가슴 아프다"고 했다.

김 후보는 "박정희 전 대통령은 구미국가산단을 만들고 구미를 신도시로 만든 분"이라며 "참으로 세계 최고의 산업혁명을 하셨다. 세계 어느 나라 산업혁명에서도 박정희 전 대통령처럼 짧은 시간에 모든 가난을 물리치고 성공시킨 분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대학을 다닐 때 박정희 전 대통령을 반대했었다"며 "고속도로, 포항제철도 반대하고 마이카를 외치는 박정희 대통령을 무신 독재자라고 반대했다. 독재하기 위해 허울뿐인 산업화를 이야기한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이어 "나이 들고 철이 들면서 보니까 박정희 전 대통령이야말로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없는 희생을 이룬 대통령이었다"며 "우리 대한민국이 이렇게 오늘 잘살게 된 모든 것은 박정희 대통령의 공로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 후보는 "어릴 때 저는 배가 아주 고팠다"며 "어릴 때 호롱불도 켜지 못하고 공부를 했는데 지금은 전깃불이 대낮에도 환하다. 이렇게 세상을 밝게 만든 분이 박정희 대통령"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옛날에는 물 양동이 하나 가지고 줄을 서서 공동 수도 앞에 물도 안 나오는데 기다렸다"며 "지금은 제가 샤워를 하루에도 두 번씩은 한다. 모든 면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옛날에는 명절에 양말 한 켤레도 못 신었는데 지금은 옷이 너무 많아서 집마다 넘쳐난다"고 했다.


김 후보는 "어릴 때 학생 운동하고 노동 운동할 때 박정희 대통령을 늘 원망하고 반대했지만 지금은 당신의 영정 앞에서 오늘의 꽃을 바쳤다"며 "학생 운동하면서 박정희 대통령을 규탄하는 연설을 하던 제가 이제는 박정희 대통령께 최고의 찬사를 보낸다"고 했다.

김 후보는 이날 충북 단양군 상월원각대조사 제51주기 열반대재를 시작으로 경북 영주·안동·상주·김천 등에서 집중 유세에 나섰다. 경북 구미시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찾은 뒤 경북 칠곡에서 유세를 하고 대구 달성군으로 이동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이 자리에는 윤재옥 총괄선대본부장, 신동욱 수선대변인, 유영하 국민의힘 의원 등이 배석할 예정이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4일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사진=뉴스1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4일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사진=뉴스1



구미(경북)=김지은 기자 running7@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