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2050년까지 원전 용량 4배로"…원자력 르네상스 선포

연합뉴스TV 윤석이
원문보기
[앵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원자력 발전 용량을 2050년까지 현재의 4배로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신규 원전을 허가를 가속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는데요, 원전 강국으로 복귀를 선언했다는 평가입니다.

윤석이 기자입니다.

[기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원자력 발전소 건립을 가속화하며 미국의 원전 강국 복귀를 천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23일 백악관에서 원전 관련 규제를 완화하는 4개의 행정명령에 서명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현지시간 23일)> "그리고 이건 전부 원자력입니다. 뜨거운 산업이죠. 정말 멋진 산업입니다. 제대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주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이 되었습니다. 네, 100% 그렇습니다."

이 행정명령들은 오는 2050년까지 원자력 발전 용량을 현재의 4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산업현장의 필요와 공공안전에 맞춰 규제절차를 개혁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 18개월 내에 신규 원자력발전소를 허가하고, 내년 7월 가동을 목표로한 3개의 새로운 실험용 원자로에 대한 프로그램도 포함됐습니다.

백악관은 "1978년 이전 미국에는 133개의 원자로가 건설됐으나 그 이후로는 단 두 개 뿐"이라며 "이는 과도한 규제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더그 버검/내무부 장관(에너지 차르)> "오늘은 원자력 산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원자력 산업에 대한 50년 이상의 과도한 규제 시계를 뒤로 돌릴 것입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취임 직후 '에너지 비상사태'를 선포한 뒤 화석연료 등과 관련한 규제를 지속적으로 완화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윤석이입니다.

#트럼프 #원자력 #규제완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윤석이(seokyee@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결혼 생활
    김종국 결혼 생활
  2. 2토트넘 로메로 퇴장
    토트넘 로메로 퇴장
  3. 3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4. 4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5. 5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