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8090 고전 게임들 X박스서 즐긴다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1980~90년대의 고전 게임들을 복원해 선보인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MS는 최근 앤트스트림 아케이드와 협력해 '레트로 클래식' 컬렉션을 X박스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

MS는 이를 통해 1980~90년대 출시된 액티비전의 고전 게임 50여개작을 공개한다. 먼저 코만도 그랑프리 카붐! 메크 워리어 2: 31세기 전투 핏폴 등 한 시대를 풍미한 인기 타이틀들이 이번 컬렉션에 포함됐다.

이번 컬렉션은 MS의 월정 구독 서비스'X박스 게임패스' 라인업에 합류, 구독자는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X박스 콘솔과 PC는 물론,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에따라 최신 기기나 환경에서 고전 게임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다수의 타이틀에서 게임 저장 및 이어하기 기능을 지원해 플레이 중단 시점부터 바로 이어서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편의성도 돋보인다.

컬렉션에 포함된 타이틀들은 화질 개선 등 리마스터링 작업 없이, 출시 당시의 상태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MS는 향후 더 많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고전 게임을 X박스 게임패스에 순차적으로 추가해, 레트로 클래식 컬렉션을 100개작 이상 규모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다양한 도전 과제를 수행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가지 지원 제도 마련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에대해 X박스 관계자는 "이번 레트로 클래식 컬렉션은 고전 게임 보존 및 하위 호환성 강화를 위한 X박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얻어진 결실"이라며 "시대를 초월한 명작들을 통해 또 다른 방식의 재미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2. 2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3. 3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4. 4대구FC 장영복 단장
    대구FC 장영복 단장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