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진, 적수 없는 글로벌 성적…英 차트인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방탄소년단 진 /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 / 사진=빅히트 뮤직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 앨범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톱100과 싱글 톱100 두 메인 차트를 동시에 뚫었다.

23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진 미니 2집 '에코'(Echo)가 최신 '오피셜 앨범 톱100'(5월 23~29일 자)에 63위로 진입했다. 그의 솔로 앨범이 이 차트에 입성한 것은 처음이다. '에코'는 이외에도 '앨범 다운로드'(3위), '앨범 세일즈'(8위), '피지컬 앨범'(15위) 등에 포진했다.

음원 역시 강세를 보였다. 타이틀곡 '돈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는 '오피셜 싱글 톱 100'에 58위로 랭크됐다. 세부 차트인 '싱글 다운로드' '싱글 세일즈' '피지컬 싱글'에서는 모두 1위를 찍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존재감이 돋보였다. '돈 세이 유 러브 미'는 같은 날 발표된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5월 16~22일)에서 7위를 차지했다.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는 22일 기준 2위까지 치솟았다. 미니 2집 '에코' 또한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1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다른 멤버들도 스포티파이에서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는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 타이틀곡 '후'(Who)가 18위,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Seven (feat. Latto))이 95위, 뷔의 '윈터 어헤드'(Winter Ahead (with PARK HYO SHIN))가 143위에 자리했다.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에는 지민의 '뮤즈'가 52위,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Proof)가 59위, 정국의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이 75위로 차트인했다.

한편 진은 내달 28~29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첫 단독 팬콘서트 투어 '#런석진_에피소드 투어'(#RUNSEOKJIN_EP.TOUR)를 진행한다. 이후 그는 일본 치바와 오사카를 비롯해 미국 애너하임, 달라스, 탬파,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친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2. 2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3. 3손흥민 LAFC 이적
    손흥민 LAFC 이적
  4. 4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5. 5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