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OSEN 언론사 이미지

‘194억 건물주’ 이정현, 드디어 영화감독 꿈 이뤘다(‘편스토랑’)

OSEN
원문보기
[OSEN=전주, 지형준 기자] 30일 오후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우리는 늘 선을 넘지’라는 슬로건을 내건 전주국제영화제는 5월 9일(금)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전 세계 57개국 224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배우 이정현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2025.04.30 /jpnews@osen.co.kr

[OSEN=전주, 지형준 기자] 30일 오후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우리는 늘 선을 넘지’라는 슬로건을 내건 전주국제영화제는 5월 9일(금)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전 세계 57개국 224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배우 이정현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2025.04.30 /jpnews@osen.co.kr


[OSEN=강서정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정현이 드디어 영화감독 꿈을 이뤘다.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이정현이 20대 때부터 가슴에 품어온 영화감독 꿈을 이루는 순간이 공개됐다. 본업인 연기와 노래로 정점을 찍은 것은 물론 결혼과 출산을 경험하면서도 놓지 않았던 영화감독 꿈. 그 꿈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해 달려온 이정현의 열정에 거장 박찬욱 감독도, 시청자도 응원을 쏟아내게 되는 시간이었다.

이날 이정현은 배우가 아닌 감독으로서 전주국제영화제에 참석했다. 그녀의 첫 연출작인 ‘꽃놀이 간다’가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안시네마 부문에 초청된 것. 복지 사각지대에 갇힌 모녀 이야기를 다룬 ‘꽃놀이 간다’는 상영회 티켓이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떨려서 잠도 못 잤다”던 이정현은 관객들 앞에서 “배우이자 가수, 연출까지 도전해 본 이정현입니다”라고 밝게 인사했다. 현장에는 귀염둥이 딸 서아가 깜짝 등장, 씩씩하게 엄마의 도전을 응원했다.

뿐만 아니라 이정현은 연상호 감독, 허진호 감독에 이어 전주국제영화제 올해의 프로그래머에 선정돼 관객과 만났다. 이날 이정현의 부탁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장 박찬욱 감독이 한걸음에 달려와 자리를 빛냈다. ‘파란만장’이라는 단편으로 인연을 맺은 이정현과 박찬욱 감독은 지금까지도 친분을 이어오고 있다고. 박찬욱 감독은 이정현을 위해 처음으로 뮤직비디오 연출을 하기도 했다.


이날 역시 박찬욱 감독은 행사 뒤 이정현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냈다. 이정현은 직접 만든 매실청과 만능간장을 선물했다. 평소 미식가로 알려진 박찬욱 감독은 이정현 덕분에 ‘편스토랑’을 챙겨 보게 됐다고. 또 박찬욱 감독은 이정현과의 첫 만남, 배우로서 이정현의 매력과 힘, 영화감독으로 첫 걸음을 뗀 그녀를 향한 진심 어린 응원 등을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박찬욱 감독은 “이정현과 함께 일하는 날이 올 거라고 생각도 못했다. 그때를 생각해 보면 ‘나에게 이정현은 하늘이 점지해 준 배우다. 이건 운명이다’라고 생각했다”라고 첫 만남을 회상했다. 이외에도 “이정현은 좋은 의미로 평범한 사람인데, 연기할 때만큼은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어떻게 그렇게 천연덕스럽게 돌변할 수 있는지”라고 이정현의 배우로서 장점을 언급했다.


박찬욱 감독이 과거 이정현에게 영화 ‘꽃잎’ CD를 선물한 일화도 공개됐다. 박찬욱 감독은 “영화 ‘꽃잎’ 속 16세 이정현은 한국 영화 역사에 남을 명연기를 보여줬다. 본인이 어렸기 때문에 그 영화를 볼 수 없었던 것이 안타까웠다”라고 말했다. 이정현은 “연기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질 때였는데 큰 선물이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박찬욱 감독은 “직접 연출도 출연도 하고. 단편도 잘 해낸 것처럼 장편도 한 번 해 봐”라고 이정현의 도전에 아낌없는 응원을 보냈다.

연기도 노래도 살림도 육아도 꿈을 위한 노력도 늘 최선을 다하는 만능여신 이정현. 메뉴 개발 역시 마찬가지였다. 이날 이정현이 선보인 ‘크림 다 바꿔! 대파크림파스타’가 면 요리 대결에서 메뉴 평가단의 뜨거운 호평 속에 우승을 차지한 것. 이정현의 ‘크림 다 바꿔! 대파크림파스타’는 아워홈에서 냉동 도시락 메뉴로 출시되며 방송 직후 구입할 수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KBS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