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녹취구성] 이재명 "소방관에 갑질"·김문수 "형수에 욕설"…네거티브 충돌

연합뉴스TV 정영빈
원문보기
[앵커]

주요 정당 대선 후보들이 어제(23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한 두 번째 TV토론회에서 시작부터 강하게 충돌했습니다.

정책적 해법과 함께 상대방을 겨눈 공방이 계속해서 오갔는데요,

영상으로 직접 확인해 보시죠.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형님을 바로 성남시장으로서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고 하다가 그것 때문에 형수님하고 욕을 하고 다투고 이렇게 된 것 아닙니까? 이래서 어떻게 앞으로 국민 교육을 하고 어떻게 지도자가 돼서 가정도 제대로 못하는데 어떻게 나라를 통합시킬 수 있겠습니까?"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김문수 후보는 이런 말을 할 자격이 없죠. 이건 우리 집안 내의 내밀한 사적 문제인데, 굳이 따지자면 본인은 갑질을 하지 않습니까. 소방관한테 전화해서 나 김문순데 뭐 어쩌라는거에요? 그렇게 권력을 남용하면 안된다고 말씀을 드리면서…."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금까지 하신 발언을 보면 여전히 내란세력을 비호하는, 극우세력을 비호하는, 전광훈 목사가 감옥을 갔을 때 눈물을 흘린, 그런 관계를 여전히 청산하지 못하신 거 같은데…."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그런 허위사실을 이야기 하면 안됩니다. 뭐 눈물을 흘리는 거는 전광훈 목사한테 가서, 무슨 눈물을 흘립니까. 말이 안되는 거짓말을 또 계속 여기서 하시면."

<권영국 / 민주노동당 대선 후보> "제가 보기에는 김문수 후보도 윤석열처럼 음모론자 같아 보여요. 근거없는 문제제기를 가지고 계속해서 국민을 분열시키는 이런 윤석열을 옹호하고 비호하는…."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사실 이번에 부정선거 담론 마찬가지로 지난 2012년 대선 이후에도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뭐 김어준 씨나 이런 분들 중심으로. 그런데 이재명 후보도 사실 이것에 동조해서 부정선거에 관한 내용을 공유한 바가 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결국 저는 이 후보께서 내란세력인 김문수 후보와 단일화할 거다 이렇게 라고 예상을 저는 개인적으로 해요. 그런데 당권을 주겠다든지 총리를 맡겨주겠다 이런 제안이 있었던 걸로 보이는데, 내란세력과의 단일화 할 것인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선 후보> "저는 국민의힘의 이야기에 대해서 단 한 번의 예외없이 단일화에 관심없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계속 본인의 망상 속에서 그것만 두려운 겁니다. 그래서 이런 중요한 정책을 물어봐야 하는 자리에서 자기 궁금증 해소하러 나오신 거거든요."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법인카드 부분을 보면 이건 정말 좀 상당히 일반인이 분노할 수밖에 없습니다. 법인카드를 가지고 지나치게 사적인 그런 여러가지, 개인이 뭐 일제 샴푸를 사 쓴다든지"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김문수 후보가 소속된 그 정권이 아무런 증거도 없이 언론 플레이를 해가면서 마구 무작위 조작기소를 한 결과다 이 말씀을 드리고 그 증거가 있으면 구체적 증거를 한번 대보십시오."

#대선 #대통령선거 #선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영빈(jyb21@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