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주말 서울 도심서 마라톤·행사…"교통 정보 확인하세요"[사회in]

이데일리 정윤지
원문보기
주말 광화문·서초 일대 집회 열려
일요일 오전 여의도서 마라톤…교통 통제
인근 방문 때는 교통상황 확인해야
[이데일리 정윤지 기자] 다가오는 주말 서울 도심에서는 마라톤 등 행사와 집회가 곳곳에서 열리며 일부 도로가 통제될 예정이다.

지난달 16일 오전 마라톤 대회로 서울 청계천과 을지로 일대 교통이 통제되고 있다. (사진=정윤지 기자)

지난달 16일 오전 마라톤 대회로 서울 청계천과 을지로 일대 교통이 통제되고 있다. (사진=정윤지 기자)


23일 경찰에 따르면 토요일인 24일 서울 광화문과 서초구 일대에서 집회가 열린다. 먼저 기독교 단체인 한국다음세대훈련원은 2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대한문~코리아나 호텔 앞 도로에서 2만명이 모이는 집회를 열겠다고 신고했다.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전 대통령의 재구속을 촉구하는 집회도 예고됐다. 시민단체 촛불행동은 24일 오후 4시부터 서울중앙지법과 서울중앙지검이 위치한 서초구 교대역 인근에서 ‘141차 촛불대행진’을 연다. 이 단체는 지난 21일 오후 7시에도 같은 장소에서 ‘윤석열 김건희 구속촉구 촛불문화제’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 1000명이 참석했다.

일요일인 오는 25일에는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2025 무한도전 런’ 마라톤이 열린다. 1만2000명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로 25일 오전 6시부터 오전 11시까지 5시간가량 교통이 통제된다. 구간은 여의대로 마포대교 남단→서울교 방면 하위 2~3개 차로와 서강대교 북단→남단이다.

또 오는 6월 22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열리는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로 25일 오전 11시~오후 23시까지 잠수교 북단~남단 달빛광장 1.1㎞도 통제된다.

경찰은 집회와 마라톤 등 행사에 따른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지역에 교통흐름을 도울 경력을 배치한다. 통제 구간 옆으로는 차량이 이동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교통경찰을 배치해 소통을 도울 방침이다.

집회 시간과 장소 등 자세한 교통 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교통정보센터 네비게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2025 무한도전 런’ 마라톤 대회가 개최돼 교통이 통제된다. (사진=서울경찰청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갈무리)

오는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2025 무한도전 런’ 마라톤 대회가 개최돼 교통이 통제된다. (사진=서울경찰청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갈무리)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