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SBS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이재명 문제 쏘는대로 명중"…단일화엔 "정치는 다이내믹"

SBS 박찬범 기자
원문보기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어제(23일)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후보와의 단일화 문제에 대해 "매우 유동성이 크고 다이내믹한 게 정치"라며 성사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김 후보는 서울 영등포구 KBS 본관에서 2차 TV 토론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준석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을 묻자 "정치는 알다시피 안 되는 것도 없고 되는 것도 없다"고 답했습니다.

김 후보는 "오늘 안 된다는 게 내일 되기도 하고, 오늘의 동지가 내일의 원수, 오늘의 원수가 내일의 동지가 되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단일화 문제를 화두로 꺼내지 않은 이유에 대해선 "단일화는 지금 특별히 얘기되는 게 없다"면서 "그냥 우리는 원래 같은 당, 같은 뿌리에 있었던 것이고 지금은 헤어져 있을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후보는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이 후보에게 공동정부를 제안한 것과 관련해선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는데 공동정부라기보다는 우리가 모두 힘을 합쳐 하나가 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국가 위기를 막을 수 없다는 절박한 심정에서 말씀하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후보는 '1차 토론 때보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한 공격 수위를 높인 것 같다'는 질문에는 "높였다기보다는 워낙 많은 문제가 있다 보니 쏘는 대로 다 명중이었다"고 답했습니다.

박찬범 기자 cbcb@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