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돌비뉴스] "이재명 지지 선언을, 아"…'말실수' 손학규 과거에도

JTBC
원문보기


< 손학규가 또! >

[기자]

어제(22일) 김문수 후보 지지를 선언한 바로 그날, 유세 차량에 올라 선거운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마이크를 잡자 김문수 후보가 아닌 다른 사람 지지를 선언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 장면 다시 보겠습니다.

[손학규/전 바른미래당 대표 (어제) : 그래서 오늘 아침에 이재명 지지 선언을 했습니다! (김문수! 김문수!) 아아!! 하하하… 김문수 지지 선언을 했습니다. (김문수! 김문수!)]

[앵커]


이 장면이 오늘 하루 종일 화제가 됐는데, 예전에도 이런 비슷한 실수를 하지 않았습니까?

[기자]

그렇습니다. 오늘 저 장면 때문에 과거 손학규 전 대표가 했던 말실수가 다시 한 번 화제가 됐습니다.


2019년 바른미래당 대표 시절, 거의 분당에 가까울 정도로 당내 극심한 갈등 상황에서 기자들과 문답을 주고받았는데 자신의 당 이름을 착각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장면 보시죠.

[손학규/당시 바른미래당 대표 (2019년 4월 8일) : 내가 더불어민주당 확실하게 지킬 겁니다. 왜? 이게 내가 추구해 온 정치적인 가치기 때문입니다. (정정해 주셔야…) 아, 내가 더불어민주당이라고… 하하하… 바른미래당…]

[앵커]


손학규 전 대표만 이랬다고 하기에는 좀 그런 게. 이게 선거 때마다 후보 이름 잘못 말하는 경우는 늘 있었잖아요.

[기자]

그렇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이제 웃음도 주고 그렇죠.

대표적으로 후보 이름을 잘못 부른 사례가 바로 지난 2016년 총선 당시 새누리당 대표였던 김무성 전 대표 때였습니다. 빼놓을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당시에 어떤 후보를 지지하다가 말을 잘못했는지 직접 한번 보겠습니다.

[김무성/당시 새누리당 대표 (2016년 6월 7일) : 우리나라 발전을 위해서 안철수를 선택해 주시기를… 아니, 다시 하겠습니다. 제가 하루에 10번 넘게 연설을 하다 보니 여러분 웃기려고 일부러 그랬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준석에게 맡깁시다.]

저 당시에 서울에서 이준석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같이 경쟁했었죠.

이성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2. 2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3. 3코스타 감독 벤투 DNA
    코스타 감독 벤투 DNA
  4. 4뉴진스 완전체 해체
    뉴진스 완전체 해체
  5. 5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