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김용태, 이준석에 '공동정부 또는 100% 국민경선' 단일화 원칙 제안

더팩트
원문보기

金 "건강 보수, 합리 진보 협치…'새로운 정치' 약속
李 "40년 내란 세력과 함께할 일 없어" 일축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에게 공동정부 구성 또는 100% 개방형 국민경선이라는 단일화 원칙을 제시하며 합의를 촉구했다. /박헌우 기자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에게 공동정부 구성 또는 100% 개방형 국민경선이라는 단일화 원칙을 제시하며 합의를 촉구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이하린 기자]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에게 '공동정부 구성 또는 100% 개방형 국민경선'이라는 단일화 원칙을 제시하며 합의를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건강한 보수와 합리적 진보가 협치하는, 완전히 새로운 정치를 국민 앞에 보여드리겠다"며 "이러한 공동의 목표를 위해 이준석 후보께서 단일화 원칙에 합의해 주시길 요청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단일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보수가 이번 대선에서 승리한다는 것은 한국 정치에서 범죄자 이재명의 완전한 퇴출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에게 두 가지의 단일화 안을 제시했다. 그는 "아름다운 단일화로 함께 공동정부를 이끌어 가느냐. 정정당당한 단일화, 즉 100% 개방형 국민경선으로 통합 후보를 선출하느냐. 이 두 선택지밖에 없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지금 대한민국의 절체절명 순간에서 단일화는 압도적인 필승 전략이 될 것"이라며 이 후보에게 "단일화를 통해 함께 승리의 길로 나아가주시길 요청드린다"고 호소했다.

앞서 이 후보는 SNS에 "40년 만의 계엄을 일으킨 내란 세력과 함께할 일이 없다"며 단일화 가능성을 일축했다.


underwater@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