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YTN 언론사 이미지

공포의 도시서 납치된 한국인 구출..."끔찍한 폭행 당해" [지금이뉴스]

YTN
원문보기
최근 동남아시아에서 온라인 범죄 조직에 의한 인신매매와 납치 사건이 계속되는 가운데 미얀마 내 사기 조직에 감금됐던 한국인 1명이 구출됐습니다.

외교당국과 주태국 한국대사관 등에 따르면 한국인 20대 남성 A씨가 미얀마 미야와디에 있는 중국계 사기 조직에 붙잡혀 보름여 동안 감금 생활을 하다가 지난달 30일 풀려났습니다.

A씨는 태국에 있는 무역회사에 통역으로 취업하는 것으로 알고 지난달 14일 태국 방콕에 도착한 뒤 이튿날 미얀마로 납치됐습니다.

그는 "미얀마에서 감금돼 한국인 등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금융 사기에 동원됐으며 부진한 실적 등을 이유로 폭행당했다"고 당국에 진술했습니다.

신고를 받은 주미얀마·태국대사관은 태국, 미얀마 당국과 공조해 A씨를 구출했습니다.

A씨는 미얀마 내 외국인 수용시설에서 머물다가 지난 20일 태국으로 송환돼 같은 날 밤 한국으로 귀국했습니다.


주태국 대사관 관계자는 "신고를 접수하고 미얀마와 태국 군경 등 모든 채널을 가동해 신변 안전을 확인하고 구출했다"며 "국경에서 인계받아 귀국을 지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태국 서부 딱주와 접한 미야와디는 보이스피싱과 온라인 사기 등 온라인 범죄 조직의 근거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지난 1월 중국 배우 왕싱이 태국에서 납치돼 미얀마로 끌려갔다가 사흘 만에 구출된 사건 이후 중국과 태국, 미얀마 등이 국제 공조를 통해 사기 작업장 단속을 벌여왔습니다.


이후 미얀마에서 구출된 중국인 등 외국인 수천 명이 본국으로 송환됐는데 A씨에 앞서 올해 초에도 한국인 1명이 현지에서 구출된 바 있습니다.

기자ㅣ이경아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30은 국민연금 못 받는다?' 분노한 이준석 영상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