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박찬욱 감독 "이정현은 하늘이 점지해 준 배우"

뉴시스 허예지 인턴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KBS 2TV 예능물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23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제공) 2025.05.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KBS 2TV 예능물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23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제공) 2025.05.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허예지 인턴 기자 = 박찬욱 감독이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한다.

23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예능물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 이정현이 20대 때부터 가슴 속에 품어온 영화감독 꿈을 이루는 순간이 공개된다.

이정현의 첫 연출작인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가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안시네마 부문에 초청된 것. 꿈을 향한 이정현의 첫걸음을 위해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이 기꺼이 전주로 달려와줬다.

이날 공개되는 VCR 속 이정현은 배우가 아닌 영화감독으로 전주국제영화제를 찾았다.

이정현의 영화감독 데뷔작 '꽃놀이 간다'는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회 티켓이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이정현의 딸 서아가 엄마를 위해 귀여운 응원에 나서 미소를 유발했다.

전주국제영화제 올해의 프로그래머로 선정된 이정현과 관객들의 대화도 진행됐다.


이 현장에는 박찬욱 감독이 함께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파란만장'이라는 실험적인 단편 영화로 인연을 맺은 이정현과 박찬욱 감독은 그 이후로도 끈끈한 친분을 이어왔다고.

박찬욱 감독은 이정현을 위해 처음으로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것은 물론 결혼식에서 특별한 축사를 해줬다.

영화 '헤어질 결심' 등에 이정현을 캐스팅하며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박찬욱 감독은 행사 후 따로 시간을 내 이정현과 둘만의 수다 타임을 갖기도 했다.


박찬욱은 이정현과의 첫 만남을 회상하며 "나에게 이정현은 하늘이 점지해 준 배우다. 운명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연기할 때 사람이 어떻게 그렇게 소름이 끼칠 정도로 돌변할 수 있는지"라고 극찬했다.

특히 박찬욱은 이정현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한 적이 있다고 공개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이정현은 "인생에 큰 의미가 있는 선물이었다"며 당시의 감동을 회상했다.

박찬욱은 영화감독으로 데뷔한 이정현을 위해 조언도 건넸다. 이정현이 깜짝 놀란 그의 진심 어린 조언이 무엇일지 주목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ejihu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