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로이킴, 이창섭 ‘꽃이 되어줄게’ 커버…프로듀서→보컬로 전한 진심

스타투데이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trdk0114@mk.co.kr)
원문보기
로이킴. 사진l웨이크원

로이킴. 사진l웨이크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자신이 프로듀싱한 곡 이창섭의 ‘꽃이 되어줄게’를 직접 노래했다.

로이킴은 지난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인이 직접 작사·작곡·프로듀싱한 이창섭의 신곡 ‘꽃이 되어줄게’를 본인의 보컬로 담아낸 새로운 ‘커버해 봄’ 시리즈를 공개하며 또 다른 감동을 전했다.

‘꽃이 되어줄게’는 다양한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듀엣 챌린지를 비롯해 다채로운 커버 참여가 이어지며, 호평과 함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섬세한 감성과 보컬의 매력을 동시에 보여준 프로듀서 로이킴의 이번 커버는, 이창섭과의 특별한 인연이 빚어낸 또 하나의 의미 있는 장면으로 주목받고 있다.

댄디한 무드의 편안한 착장으로 마이크 앞에 앉은 로이킴은 담백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진한 여운을 남겼다.

팬들은 영상 공개와 동시에 “이 곡을 프로듀싱한 로이킴이 너무 자랑스럽다” “이창섭과 손 잡고 듀엣 희망” “이것만 기다렸다. 오늘도 따뜻한 노래 들려줘서 감사하다” “역시 갓 아티스트. 로이킴만이 낼 수 있는 감성이 따로 있다” 등의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앞서 로이킴은 이창섭의 신곡 ‘꽃이 되어줄게’를 통해 가수에서 프로듀서로 한층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준 바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시들지 않는 꽃이자 숲이 되어주겠다’는 서정적인 가사와 시 같은 멜로디로 수많은 리스너에게 위로를 전했으며 음악적 영역의 확장을 이뤄낸 의미 있는 행보로 주목받았다.

한편 로이킴은 그동안 ‘커버해봄’ 콘텐츠를 통해 고(故) 김광석, 이문세, 임재범, 이소라, 박효신, 성시경, YB, 방탄소년단(BTS) 정국, 비틀즈, 마이클 부블레, 저스틴 비버까지 국내외 다양한 뮤지션들의 곡을 소화해왔다. 뿐만 아니라 각종 방송과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공연 장인’의 면모를 보여주며 앞으로도 활발한 음악 행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