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컴퓨텍스 2025] 마이크로닉스, 韓 PC 부품 경쟁력 과시…신규 PSU·PC 케이스 대거 출격

디지털데일리 타이베이(대만)=고성현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컴퓨텍스 2025'가 개최된 대만 타이베이 난강전시관 홀1에서 브랜드 '위즈맥스(WIZMAX)'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키보드, 전원공급장치(PSU), PC 케이스 등 올해 핵심 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22일(현지시간) 찾은 위즈맥스 부스에는 ▲텐키리스 키보드 '위즈맥스 칼럭스(WIZMAX CALUX) TKL ▲루프탑·모노크롬·우드리안 울트라 등 신규 PC 케이스 ▲파워서플라이(PSU) 위즈맥스 P 시리즈 등이 전시됐다.


부스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끈 것은 작년 출시해 'iF 디자인 어워드 2025'를 수상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칼럭스'다. 정밀 가공된 풀 알루미늄 하우징, 낮은 키캡 설계,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 지원이 특징이다. 올해는 기존 제품에 텐키를 제외해 공간 활용도와 휴대성을 높인 '칼럭스 TKL'을 공개했다. 아직 출시일은 미정이나, 연내 본격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주력 제품군 중 하나인 PC 케이스는 작년과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주력 제품들이 대거 자리 잡았다. 산업디자인 거장 디터 람스의 미니멀리즘 철학을 오마주한 '위즈맥스 모노크롬' 등이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전면 상단애 블랙, 하단에 화이트로 나눈 투톤 컬러와 서로 다른 홀 디자인이 적용했다.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전면부에 각기 다른 메쉬 소재를 통해 모자이크 디자인으로 구성한 '아트리안'도 배치했다.

하이엔드 미들타워 케이스인 '위즈맥스 칠 세븐팬(CHILL SEVENFAN)'은 배젤 전면에 세리에이션 형태를 적용해 그릴 디자인 사이로 RGB 팬의 빛이 은은하게 드러나도록 디자인했다. 아울러 기본 팬 4개와 최대 7개 팬 추가 장착, 360mm 수랭 쿨러와 410mm 길이 그래픽카드까지 장착 가능한 확장성도 갖췄다.



수많은 PC 케이스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호두나무 목재 패널을 부착한 '위즈맥스 우드리안 시리즈'와 3면을 강화유리로 배치한 '위즈맥스 루프탑'이다.

우드리안 시리즈는 전면의 측면부에 우드 패널을 적용하고 RGB 팬을 기본 탑재한 제품이다. 자연의 미를 강조하면서도 화려한 내부 공간이 드러나는 등 개성을 살렸다. 올해 출시한 프로와 맥스 모델은 내부 폭 공간을 넓혀 쿨링, 슬롯 장착에 대한 여유를 확보했다. 특히 맥스는 GPU 카드를 2개까지 탑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을 정도다. 출시를 앞둔 울트라 모델의 경우 하단부 쿨러 등으로 GPU 듀얼 구성은 어려울 수 있으나, 가로 폭을 확대해 불안정한 커넥터 연결의 위험을 방지했다.


위즈맥스 루프탑(LOOPTOP)은 전면, 한 측면에 이어 상단부까지 3면을 유리로 구성한 케이스다. 넓은 시야로 내부 공간을 볼 수 있도록 했고, 내부 RGB 팬과 조명 구성을 화려하게 꾸며 보는 맛을 높였다. 유리로 인한 내부 열 발생 증가는 하단부에 넓은 환풍 구조를 갖춰 해결했다. 특히 루프탑, 우드리안 등 주력 모델은 케이스 벽면에 저장장치(Storage)를 부착할 수 있도록 해 공간 효율성도 크게 높였다.


지난 8일 출시한 워크스테이션 등 고출력·고성능 컴퓨팅용 파워서플라이 '위즈맥스 P-2500W' 실물도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4개의 PCIe 5.1(12V-2x6) 커넥터를 기본 제공하는 풀모듈러로 설계돼 최대 4개의 고성능 GPU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LLC 공진형 토폴로지와 듀얼 트랜스포머 기반 풀브릿지 회로, 2세대 GPU-VR 기술을 통해 100% 부하 환경에서도 +12V 전압을 정밀하게 유지할 수 있다.


RTX 50 시리즈와 같은 차세대 그래픽카드에 적합하며, AI 서버·워크스테이션 등 극한 부하 환경에서 안정성을 보장한다. 특히 마이크로닉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RTX 50 시리즈 대응 전용 보호 기술 'GPU-프로텍터(GPU-PROTECTOR)'도 탑재됐다. 이밖에 ▲전원 케이블 방향을 조절해 PC 조립 편의성을 높인 '위즈맥스 스윙' ▲850W·1000W·1200W 구성의 '위즈맥스 G' ▲가성비·안정성 등을 입증 받은 핵심 시리즈 '마이크로닉스 더 클래식2(Classic II)' 라인업도 전시됐다.

현장 관계자는 "이미 국내에서 론칭하거나 출시한 제품도 대다수 있지만, 국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인정받은 제품을 해외에 공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 출시로 글로벌 시장 내 위즈맥스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현빈 손예진 사랑
    현빈 손예진 사랑
  4. 4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5. 5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