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이준석, 盧서거 16주기 봉하로…김문수 토론 '올인'

뉴스1 한재준 기자 박기현 기자 손승환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이준석 봉하마을 방문 뒤 2차 TV토론 준비

김문수 유세 최소화, 토론 매진…이재명 협공 전망



ⓒ News1 윤주희 디자이너

ⓒ News1 윤주희 디자이너


(서울=뉴스1) 한재준 박기현 손승환 기자 =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6주기인 23일 6·3 대통령 선거 후보들이 나란히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는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이날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할 예정이다.

이재명 후보는 노 전 대통령 서거일에 맞춰 전날(22일)부터 경남 지역을 돌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노 전 대통령의 멘토로 알려진 송기인 신부를 만나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봉하마을을 찾아 노 전 대통령의 꿈이었던 '사람 사는 세상'과 통합 정신을 계승해 네 번째 민주 정부 수립할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이준석 후보도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찾는다. '리틀 노무현'을 자처하는 이준석 후보는 '노무현 정신'을 계승하는 건 민주당이 아닌 이준석이라는 점을 부각할 계획이다. 이준석 후보는 부산 유세 후 여수 방문으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는데 이 또한 노 전 대통령을 오마주한 것이다.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는 이날 오전 더플라자호텔 서울에서 열리는 조찬 기도회 일정만 소화한 후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대선 후보 초청 2차 TV토론회 준비에 매진한다. 선두 주자인 이재명 후보를 견제하기 위해 토론에 화력을 집중하는 모습이다.


이재명 후보와 이준석 후보도 이날 봉하마을 방문 뒤 토론 준비를 위해 곧바로 상경한다.

이날 토론회에서도 이재명 후보를 향한 김 후보와 이준석 후보의 협공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후보는 지난 18일 열린 경제 분야 토론회에서도 이재명 후보의 경제 정책에 집중 포화를 쏟아부었다.

사회 분야를 주제로 열리는 토론회에서는 국민연금 개혁과 이재명 후보의 사법리스크를 파고들 것으로 예상된다.

hanant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