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학생가족과 갈등” 유서… 제주 40대 중학교 교사 숨진채 발견

동아일보 제주=송은범 기자
원문보기
“교육청 민원-전화 항의”… 경찰 조사

제주의 한 중학교 교사가 교내 창고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 교사는 학생 가족의 민원에 시달려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0시 29분쯤 제주시 소재 중학교에서 근무하는 40대 남성 교사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교무실에서 유서를 발견한 교사의 가족이 신고했다.

경찰은 신고 접수 약 20분 만에 학교 본관 뒤편 창고에서 해당 교사를 발견했지만, 이미 숨진 상태였다. 유서에는 “학생 가족과의 갈등으로 힘들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사망한 교사는 생전에 자신이 지도하던 학생 가족으로부터 지속적인 민원을 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학생 가족들은 제주도교육청에 민원을 제기하고 교사의 개인 휴대전화로도 전화해 “아이가 교사 때문에 학교에 가기 싫어한다”, “왜 폭언을 했느냐”고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제주도교육청도 이날 오전 해당 학교를 찾아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리 지원 방안을 전달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숨진 교사가) 얼마나 많은 무게를 감당하며 지내 왔는지 헤아리기 어렵다”며 “고인을 둘러싼 교육적 갈등과 심리적 부담이 어떤 상황에서 벌어졌는지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제주=송은범 기자 seb1119@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