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스라엘, 예멘발 미사일 요격…텔아비브 등에 사이렌

뉴스1 권영미 기자
원문보기
예멘의 한 소년이 가짜 미사일을 들고 팔레스타인과 가자지구와의 연대를 표명하는 시위에 참여하고 있다. 2025.05.16.ⓒ AFP=뉴스1

예멘의 한 소년이 가짜 미사일을 들고 팔레스타인과 가자지구와의 연대를 표명하는 시위에 참여하고 있다. 2025.05.16.ⓒ AFP=뉴스1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이스라엘군이 22일(현지시간) 예멘에서 발사된 미사일을 두 번째로 요격했다고 발표했다. 텔아비브를 비롯한 이스라엘 중부 전역에는 공습 사이렌이 울렸다.

AF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정오 직전 성명을 통해 "조금 전 이스라엘 여러 지역에서 공습 사이렌이 울린 후, 예멘에서 발사된 미사일을 요격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아침에도 예멘 후티 반군은 미사일을 발사했고 이스라엘군이 격추했다.

이스라엘 측은 두 차례의 발사로 인한 사상자는 없었지만, 첫 번째 발사에서 한 명이 대피소를 찾다가 다쳤다고 전했다.

후티 반군은 텔아비브의 벤구리온 공항을 겨냥한 미사일 공격이라고 주장했지만, 두 번의 발사 중 어떤 것을 지칭하는지는 불분명했다. 후티 반군은 또한 텔아비브와 하이파의 목표물을 향해 드론을 발사했다고도 했다.

후티 반군은 3월에 종료된 두 달간의 휴전 기간은 공격을 중단했지만, 이스라엘이 다시 작전을 재개하자 공격을 재개했다.

반군은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서 공세를 강화하자 이스라엘 항구 하이파에 "해상 봉쇄"를 가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김정은 핵잠수함
    김정은 핵잠수함
  3. 3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4. 4한화 이글스 폰세
    한화 이글스 폰세
  5. 5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