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브와 대결을 펼치는 홍련 |
"트레일러를 보면서 갑자기 생긴 쓸데없는 궁금증"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홍련이 '스텔라 블레이드'에 보스로 등장한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홍련은 아름답지만 니케 속 모습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를 자아냈다.
니케 홍련의 외모는 아름답다는 표현보다 귀여운 쪽에 가까웠다. 스텔라 블레이드 홍련의 외모는 그 비율이 뒤바뀐 인상이랄까. 무엇이든 새로운 모습에 너무 반가웠다.
기자는 사실 니케를 재밌게 즐기고 있지만 홍련 열혈 팬에 가깝다. 특별한 이유는 없다. 시프트업이 니케를 출시하기 전에 캐릭터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는데 디자인이 완전 마음에 들었다. 니케도 워낙 기대했던 신작이고 유일하게 검을 사용하는 콘셉트도 취향을 저격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이었다.
그 결과 ACY 레진 피규어, 제일복권 피규어, 굿스마일아츠상하이 피규어, 유니온 아레나 성우 사인 카드, 술잔, 스마트폰 케이스, 부채 등 홍련 관련 굿즈라면 가능한 선에서 전부 구매하고 있다. 사인 카드에 우연한 기회로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 사인까지 받았을 땐 정말 행복했다.
스텔라 블레이드 또한 사전 리뷰 버전에서 플래티넘 트로피 수집, 총 플레이 시간은 170시간을 돌파할 정도로 재밌게 즐겼다. 내 마음속 GOTY 중 하나인 이 게임 속에 홍련이 단순히 나노슈트 코스튬이 아닌 콘텐츠 캐릭터로 등장한다는 소식은 더할 나위 없이 기뻤다.
-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케 DLC 트레일러스텔라 블레이드에서 홍련은 '이브'와 일대일 전투를 펼친다. 홍련은 천지를 가르는 '일섬' 스킬을 구사하며 니케 세계관에서도 손꼽히는 검술 실력을 자랑하는 캐릭터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 공방은 스텔라 블레이드 내 인간형 보스 전투처럼 짜릿한 손맛과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홍련을 물리치면 신규 DLC 의상, 헤어스타일과 배경 음악을 얻을 수 있다.
설레는 마음으로 트레일러를 감상하면서 왼손으로 검을 휘두르는 홍련의 모습을 보며 문득 의문이 들었다. 지금껏 니케 인게임 전투 대기 모션, 홍련: 흑영 트레일러만 기억하고 홍련을 오른손잡이로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설정 오류인 줄 알았다. 하지만 설정관에 진심인 시프트업이 사소한 디테일을 놓칠 리가 없을 테니까 게임을 실행하고 각종 트레일러도 살펴봤다.
해당 정보로 미뤄 봤을 때 홍련은 왼손잡이였다. 다만 이상한 점은 있었다. 홍련의 경우 인게임 전투 장면을 보면 공격은 왼손으로 하는데 납도는 오른손이다. 버스트 장면에서의 발도는 또 오른손이다. 이를 의식하고 보니까 이질감이 크게 느껴졌다.
- 홍련의 인게임 전투 모션 |
- 왼손잡이라도 술잔을 오른손에 들 순 있으니까… 이 정도로는 알 수 없지 |
- 중국 서버 론칭 PV에서는 오른손으로 검을 사용하네 |
그렇다면 홍련의 과거인 '홍련: 흑영'은 어떨까.
먼저 PV 'NEW YEAR, NEW SWORD'에서는 오른손으로 싸운다. 대기 일러스트와 인게임 전투 대기 모션에서 홍련: 흑영은 검을 오른손으로 잡거나 오른손으로 발도 준비를 한다. 하지만 공격 자체는 왼손으로 시전하면서 홍련과 비슷한 이질감을 자아냈다. 버스트 스킬의 발도 모션은 왼손이다.
다만 홍련: 흑영 스토리 애니메이션에서는 홍련이 왼손으로 발도 자세를 취하고 홍련: 흑영 또한 왼손으로 전투를 펼친다.
인게임은 아무래도 카메라 시점과 캐릭터의 바디 라인도 신경 써야 하니까 게임적 허용으로 모호했다면 애니메이션 장면은 홍련이 왼손잡이라는 것을 명확하게 드러냈다.
- PV에서 홍련: 흑영은 오른손잡이로 표현된다 |
- 홍련: 흑영도 홍련처럼 납도와 발도 손이 다르다 |
- 홍련이 왼손잡이라고 명확하게 보여준 NEW YEAR, NEW SWORD 스토리 트레일러 |
- 스토리 트레일러에서는 홍련: 흑영도 확실하게 왼손잡이다 |
CHAT GPT에도 어떻게 분석했을까 물어봤다. CHAT GPT는 "홍련(Scarlet)은 게임 내에서 주로 왼손을 사용하여 무기를 다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전투 애니메이션과 SD 모델에서 그녀가 왼손으로 검을 휘두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묘사는 그녀가 왼손잡이일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다만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홍련이 왼손잡이라는 명확한 설정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고 답했다.
공식적으로 언급된 적이 없고 애정 캐릭터가 어떤 손을 주로 사용하는지도 궁금했기에 시프트업에 직접 물어봤다. 답변은 예상 밖이었다. 공식에서 홍련은 '양손잡이'라고 설정되어 있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오른손이었는데 일련의 사건으로 왼손을 사용하는 것일까'라는 설정이 담겨 있을 줄 알았는데 아무것도 없어서 아쉬웠다. 다시 보니까 이상해서 양손잡이로 설정한 것인지, 원래 양손잡이인 것을 감안하고 모션을 만든 것인지까진 알 수 없지만 궁금증이 풀려 마음은 후련했다. 쓸데없는 궁금증이 생길 만큼 캐릭터에 애정이 생기는 것이 서브컬처 게임의 매력 아니겠는가?
한편, 스텔라 블레이드와 니케 컬래버 DLC는 스텔라 블레이드의 스팀 PC 버전과 함께 한국 시간 기준 6월 12일에 출시된다. 해당 컬래버는 크로스 형태인 만큼 니케에서도 스텔라 블레이드 관련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두 IP 모두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흥행을 거둔 만큼 상호 시너지 창출과 유저들의 기대를 만족시키는 확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뷰] 페이커 "여전히 경쟁하고 싶고, 아직 배울 게 남아 있다"](/_next/image?url=https%3A%2F%2Fstatic.news.zumst.com%2Fimages%2F142%2F2025%2F12%2F18%2F15d8d9bf133a42ed97c32ce95429c5ab.jpg&w=384&q=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