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이혜원, ♥안정환과 언성 높였다…"가장 많이 부딪힌 부분" ('선넘패')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이민경 기자]
사진제공=채널A '선 넘은 패밀리'

사진제공=채널A '선 넘은 패밀리'



방송인 이혜원이 남편인 축구선수 출신 방송인 안정환과의 육아 갈등을 언급했다.

오는 22일 방송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84회에서는 '덴마크 패밀리' 손지희·마크 부부가 두 딸 모건, 로빈과 함께 동화 작가 안데르센의 고향 오덴세를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손지희와 마크는 자전거로 딸들의 학교를 방문하며 덴마크의 교육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들은 "아이들이 6세가 되면 초등학교에 입학해 10년의 초중등 과정을 밟고 이후 교육은 개인 선택에 달려 있다"고 설명했다. 또 덴마크 패밀리는 "첫째 모건이 다니는 학교에서는 주제별 가족 현장학습을 한 뒤 결과물을 발표하는 수업이 있다"며 "이번 주 주제는 '동화'라 오덴세를 찾았다"고 전했다.

이를 지켜보던 이혜원은 유럽에서 자녀를 키우던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현장학습에 부모 동행은 기본이고 꼭 '아빠와 함께하는 체험'도 있었다. 그런데 이 아빠는 너무 바쁘지 않나"라며 "아이들 교육과 관련해 남편과 가장 많이 부딪혔던 부분"이라고 말했다. 안정환이 "나도 많이 했어"라고 맞서자, 이혜원은 "나중에! 했잖아"라고 응수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혜원은 "유럽에서 아이들을 키울 때 '한국 엄마' 기질이 발동해 선행학습을 시키고 싶었는데, 학교에 교과서라는 개념 자체가 없어서 답답했다"고 털어놨다. 이에 송진우는 "그래서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이라며 다른 시각을 보였다.

한편 덴마크 패밀리는 안데르센의 생가를 비롯해 동화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박물관, 중세 성을 본뜬 '레고 캐슬 호텔' 등을 방문하며 다양한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