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금융신문 언론사 이미지

김성태號 IBK기업은행, 중기 퇴직연금 강화 위해 고용노동부와 맞손

한국금융신문 김성훈
원문보기
중소기업 근로자 퇴직 급여 보장을 위한 교육·홍보·제도개선 추진
22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오른쪽)과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22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오른쪽)과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한국금융신문 김성훈 기자]

기업은행이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에 더해, 근로자 퇴직연금의 질적 성장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손을 잡았다.

IBK기업은행은 22일 고용노동부와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의 질적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퇴직연금 가입 중소기업과 근로자의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근로자의 수급권 보장 등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기업은행은 퇴직연금 제도 교육 자료와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퀴즈 이벤트를 통한 경품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퇴직연금 설명회를 열어 확정급여형(DB)의 핵심인 ‘재정검증 절차와 사외적립 의무 준수’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고객별 재정검증 모의계산 결과를 제공해 퇴직연금 사용자의 실질적 활용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노후소득을 보장할 수 있도록 기초체력을 튼튼하게 하기 위한 비금융 지원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퇴직연금의 안정적 정착과 수급권 보호를 위해 지속 가능한 지원 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성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voice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맨유 아스널 역전승
    맨유 아스널 역전승
  4. 4양현준 시즌 6호골
    양현준 시즌 6호골
  5. 5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한국금융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