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백지연 "MBC 퇴사 후 대선주자 컨설팅, 이쪽저쪽서 1명씩 당선"…누구?

뉴스1 신초롱 기자
원문보기
(MBC '라디오스타' 갈무리)

(MBC '라디오스타'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MBC 앵커 출신 백지연이 대선주자 컨설팅으로 2명이 당선됐음을 털어놨다.

2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국내 최초 여성 앵커이자 최연소 앵커, 최장수 여성 앵커 등 기록을 보유 중인 백지연이 출연했다.

이날 백지연은 MBC 퇴사 후 재야의 킹메이커로 활약한 사실을 전했다. 그는 "여러 제의가 왔는데 그중 하나가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에서 제안이 왔다"며 "그 제의를 거절하고 제 이름으로 컨설팅 사무실을 차렸더니 세계 3대 컨설팅 회사에서 저한테 컨설팅 의뢰를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하다 보니까 대선 주자들한테도 컨설팅 제의가 왔다. '저는 정치 캠페인에는 절대 들어가지 않는다. 오직 비즈니스로만 하겠다' 해서 비밀 유지 조항 사인도 하고 여러 명을 맡았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누군지 절대 밝힐 수 없다. 보수, 진보라 표현하지 않고 이쪽, 저쪽이라고 표현하겠다. 이쪽저쪽에서 한 명씩 당선됐다. 공교롭게도 이쪽에서도 한 번, 저쪽에서도 한 번 이렇게 됐다"고 전했다.

ro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3. 3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4. 4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5. 5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