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단독] 이준석 오후 5시 긴급회견…"단일화 안한다" 공식 선언

중앙일보 성지원.오욱진.왕준열
원문보기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22일 오후 5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단일화에 강하게 선을 그을 예정이다.


개혁신당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오후 5시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 개혁신당 관계자는 “선거운동 중인 후보에게 불필요하게 단일화에 대한 질문이 너무 많이 온다”며 “기자회견은 ‘단일화 안 한다. 그만 괴롭혀달라’는 내용”이라고 전했다.

이 후보가 긴급 기자회견까지 잡은 건 최근 ‘단일화 문의’가 빗발친 데 따른 피로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이날 오전 이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모든 전화 수신을 차단한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이 후보는 “오늘부터 선거일까지 전화 연락이 어려울 거다. 정치공학적 단일화 이야기 등 불필요한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 모든 전화 수신을 차단 설정했다”고 말했다. 개혁신당 관계자는 “국민의힘에서 ‘20인 20색’ 수준으로 너무 많은 사람이 ‘단일화하자’고 연락이 온다”며 “우리 답은 똑같이 단일화를 안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인하대에서 ‘학식먹자 이준석’ 일정을 앞두고 기자들과 만나서도 “단일화 얘기를 아무리 해도 제가 (거부 입장이) 완강한 게, 그런 과거의 문법으로 이번 선거를 치를 수 없다는 인식 때문”이라고 말했다.

최근 이 후보 지지율은 상승세를 띄고 있다. 여론조사 업체 엠브레인퍼블릭ㆍ케이스탯리서치ㆍ코리아리서치ㆍ한국리서치가 지난 19~21일 1002명을 대상으로 공동으로 진행한 여론조사 ‘전국지표조사(NBS)’에서 이 후보 지지율은 10%를 기록했다.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 20∼21일 실시한 조사에서 이 후보 지지율은 9.4%였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김기정ㆍ성지원 기자 sung.jiwon@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팀 분열
    뉴진스 팀 분열
  2. 2이재명 청와대 복귀
    이재명 청와대 복귀
  3. 3햄스터 학대 생중계
    햄스터 학대 생중계
  4. 4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골
    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골
  5. 5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