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데블스 플랜2’ 논란 속 화제성 1위 등극

스타투데이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skyb1842@mkinternet.com)
원문보기
‘데블스 플랜2’ 사진|넷플릭스

‘데블스 플랜2’ 사진|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이 공개 2주 만에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22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5월 3주 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넷플릭스의 ‘데블스 플랜: 데스룸’이 정상에 올랐다.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 중 VON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부문에서 지난주에 이어 1위에 올라 누리꾼 사이에서 다양한 의견을 끌어내고 있다.

또 여러 출연자들이 이슈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반영하듯 출연진인 정현규는 TV-OTT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2위, 이세돌은 4위, 저스틴 H.민은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쿠팡플레이의 ‘SNL 코리아 시즌7’, 3위는 ENA·SBS플러스의 ‘나는 솔로’, 4위는 채널A의 ‘하트페어링’으로 나타났다. ‘하트페어링’의 출연진인 이제연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9위에 올랐다.

5위는 전주 대비 여덟 계단 상승한 MBC의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4’가 차지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기안84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 6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6위부터 10위까지는 SBS의 ‘런닝맨’, MBC의 ‘나 혼자 산다’, tvN의 ‘뿅뿅 지구오락실3’, JTBC의 ‘아는 형님’ 그리고 KBS2의 ‘개그콘서트’ 순이다.

한편, 지난 20일 종영한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출발은 좋았으나 최종회 공개 후 우승을 양보하는 듯한 모양새의 플레이 등이 펼쳐지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두뇌 서바이벌이 연프(연애 프로그램)가 됐다’는 혹평이 나오고 있다. 정현규가 최종 우승을 차지해 상금 3억 8천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