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간 김상욱 “이재명 전과자 공격은 프레임…존경하게 됐다”

파이낸셜뉴스 김희선
원문보기
SBS '주영진의 뉴스직격' 출연해 입당 배경 설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6일 전북 익산시 익산역 동부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김상욱 무소속 의원과 손을 맞잡고 있다. (공동취재) 2025.05.16.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6일 전북 익산시 익산역 동부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김상욱 무소속 의원과 손을 맞잡고 있다. (공동취재) 2025.05.16.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김상욱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정말 존경하게 됐다"고 밝혔다.

20일 SBS '주영진의 뉴스직격'에 출연한 김 의원은 "민주당도 완벽하지는 않다. 저한테는 민주당을 선택한다는 것이 상당히 두려운 일"이라고 운을 뗐다.

"그런데 12월 3일(비상계엄) 이후 기준으로 본다면 민주당이 보수의 기능을 해 왔다“라고 말한 김 의원은 “보수의 기능과 역할이라고 하는 것은 민주주의, 법치주의, 공정사회, 합리 사회, 개방, 자유, 포용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민주당에 입당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제가 가지고 있던 이재명 후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상당 부분은 프레임, 인신공격 때문에 오염된 것이었다"라며 "그걸 걷어내고 보니까 정말 괜찮은 분이고 맞는 정책을 얘기했고 바른 길을 얘기했다"라고 이 후보를 지지하게 된 계기도 전했다.

"무슨 전과자다 뭐 다 하는데 하나하나 열어보면 사실과 다르거나 과대 포장됐거나, 아니면 인신공격에 희생됐거나 대부분 그런 것들"이라고 강조한 김 의원은 "누구나 잘못된 것이 있다 하더라도 더 나은 기능과 거기서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게 더 중요한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 의원은 "사실 이 후보에게 한때 오해했던 것에 대해서 정말 미안했다"라며 "최근에 유세하는 것들을 다 챙겨보면서 저랑 생각이 완전히 같아 깜짝 놀랐다. 정말 존경하게 됐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재명 #탈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김상욱

bng@fnnews.com 김희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