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7 °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오늘 제주 방문…'단일화 변수' 김문수-이준석, 수도권 공략

JTBC
원문보기


[앵커]

제21대 대선이 이제 2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대세 굳히기에 나섰고,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는 막판 세 결집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단일화 러브콜'에 대해 단호하게 선을 긋고 있습니다.

이재승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어제(21일) 종일 자신의 지역구가 있는 인천을 공략했습니다

자신을 3년 차 인천 시민이라고 소개하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김문수 후보를 겨냥해선 유세장 안전을 위해 세운 방탄유리가 비아냥댈 일이냐며 맞받았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이렇게 방탄유리를 설치하고 경호원들이 경호하는 가운데 유세를 해야 되는 것이 이재명, 그리고 민주당의 잘못입니까? 이것이 비아냥거릴 일입니까?]

이 후보는 오늘 제주를 찾은 뒤, 내일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합니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사흘 연속 수도권을 훑었습니다.

이재명 후보와 격차를 5% 안팎까지 좁히기 위한 마지막 승부수가 이번 주라고 본 겁니다.

경기 북부 지역을 찾은 김 후보는 자신이 경기도지사 시절 착공한 GTX를 언급하며 교통 개선과 경제 발전을 약속했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 후보 : 지금 김포에서부터 저 하남까지 가는 GTX라고 들어보셨죠. 이 GTX ABC는 제가 했는데, D는 윤석열 대통령 때 하겠다고 했는데, 김포에 GTX-D 노선을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김 후보는 오늘 광명과 부천 등 경기 남부 지역을 돌며 바닥 민심 잡기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국민의힘이 제안한 단일화에 대해 선을 긋고 있습니다.

국힘은 투표용지 인쇄일인 25일 전에 단일화가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이준석 후보는 단호합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선 후보 : 전혀 저희는 달라진 점 없습니다. 단일화에 대해서 고민하거나 아니면 거기에 대해서 검토하거나 하지를 않고 있습니다.]

어제 이재명 후보의 정치적 텃밭인 경기도 성남을 공략한 이 후보는 오늘은 인천에서 표심 잡기에 나섭니다.

[영상취재 박재현 이지수 / 영상편집 최다희]

이재승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이이경 유재석
  2. 2대한항공 연승
    대한항공 연승
  3. 3대통령 국세청 방문
    대통령 국세청 방문
  4. 4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5. 5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