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3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탄금' 부족한 개연성에 고개 숙였다…이재욱 "넷플에 따로 말씀드릴 것"[인터뷰④]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류예지 기자]
로그스튜디오

로그스튜디오


배우 이재욱이 '탄금'의 부족한 개연성에 입장을 내놓았다.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이재욱(홍랑 역)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재욱은 제작발표회 때와는 다른 캐주얼한 차림으로 인터뷰장에 들어섰다. tvN '환혼'(2023) 인터뷰 때보다 더 긴장한 듯한 모습으로 '탄금' 공개 소감을 밝혔다.

‘탄금’은 실종되었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트는 알 수 없는 감정을 그린 미스터리 멜로 사극이다. 장편소설 '탄금: 금을 삼키다'를 원작으로 한다.

이재욱은 12년 만에 돌아온 상단의 아들 홍랑을, 조보아는 홍랑을 가짜라고 의심하는 이복 누이 재이를, 정가람은 민상단의 양자 무진 역으로 분했다. 엄지원은 민상단의 안주인 민연의를, 박병은은 민상단의 대방 심열국을 연기했다.

원작이 방대한 만큼 인물들의 복잡한 서사를 11시간 안에 담아내기엔 부족했을 터. 실제로 '탄금'은 중간중간 개연성이 떨어지거나 뜬금없이 전개되는 부분이 더러 있었다.

이에 이재욱은 "편집이 많이 됐다. 설명이 많이 빠져서 보시는 분들이 불편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나름대로 편집이 잘 되었다고 본다"라고 밝혔다. 이어 "내 나름의 합리화일 수도 있지만 알차게 담긴 것 같다. 원작이 주는 힘이 있는지라 아쉽다는 평이 있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넷플릭스에 따로 말씀드려서 설명서 하나 만들어 달라고 얘기해야 할 것 같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현재 넷플릭스 시리즈 ‘꿀알바’를 촬영 중인 이재욱은 올해 입대를 앞두고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환단고기 논쟁
    환단고기 논쟁
  2. 2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3. 3여진구 카투사 입대
    여진구 카투사 입대
  4. 4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5. 5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