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제주 · 경남행…김문수 · 이준석, 수도권 공략

SBS 박하정 기자
원문보기
<앵커>

주요 대선후보들은 오늘(22일)도 전국 곳곳에서 집중 유세를 이어갑니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제주와 경남을 찾아 지지를 호소할 예정입니다.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수도권 공략에 나섭니다.

박하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오늘 제주와 경남 양산에서 집중 유세를 벌입니다.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인 내일은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습니다.


어제 인천 일대에서 지지를 호소한 이 후보는, "여전히 내란 잔당들이 4차, 5차 내란을 꿈꾸고 있다"면서, 방탄유리를 설치하는 등의 경호 상황이 자신의 잘못이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후보 : 반성해도 모자랄 자들이 국민을 능멸하고, 살해 기도에 목이 찔린 상대방 정치인을 두고 그렇게 장난했어야 되겠습니까?]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오늘도 수도권 유세를 이어갑니다.


경제 5단체장, 대한의사협회와 간담회를 갖는 데 이어 경기 광명과 부천에서 집중유세를 합니다.

어제 경기 북부를 공략한 김 후보는 연단에 오를 때마다 사과의 큰절을 올렸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후보 : 계엄이다, 또 탄핵이다, 어려움이 많아서 여러분 요즘 장사하시기도 힘들죠? 반성하고 사과를 드리고 앞으로 더 잘하겠다는 다짐을 담아서….]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는 오늘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과 대담을 하는 데 이어 인하대에서 학생들과 만납니다.

김문수 후보와의 단일화를 설득하기 위해 어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이 후보를 찾기도 했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선후보 : 이기는 전략에 저희는 주목하지, 정치공학적으로 이렇게 단일화니 이런 거에는 저희는 전혀 시간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이 후보는 "큰 변화는 없다"면서 단일화 가능성에 거듭 선을 그었습니다.

(영상편집 : 박춘배)

박하정 기자 parkhj@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