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해 봐서 당권 환상 없어…제게 당권 제안 온 것은 없다"

뉴시스 하지현
원문보기
"이재명, 호텔경제학도 작정하고 일을 키워 아집 부려"
[성남=뉴시스] 김명년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21일 경기 성남시 성남의료원에서 열린 한호성 원장과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5.21. kmn@newsis.com

[성남=뉴시스] 김명년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21일 경기 성남시 성남의료원에서 열린 한호성 원장과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5.21. kmn@newsis.com



[서울=뉴시스]하지현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21일 "제가 국민의힘 대표를 해 본 사람인데, 당권이니 뭐니 해본 것에 대해서는 환상이 없는 사람"이라며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논의에 재차 선을 그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 성남시 성남시의료원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제게 (당권을 약속하는 등의) 제안이 온 것은 없다"며 "저와 친분이 있는 의원들 위주로 승리에 대한 절박함을 표현하면서 이야기해 온 분들이 더러 있었다. 저는 단일화에는 관심이 없고, 생각하는 그런 방식으로는 승리할 방법이 없다고 단호하게 대처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동훈 개혁신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요즘 국민의힘 인사들이 이 후보 측에 단일화하자며 전화를 많이 걸어온다. 대부분이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들"이라며 "'당권을 줄 테니 단일화하자' '들어와서 당을 먹어라'는 식의 말을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국민의힘에서 단일화 태스크포스(TF) 구성 등의 이야기가 나오는 것을 두고 "단일화무새"라며 "(김문수 후보) 한쪽에서는 단일화 하자고 그러고, (이재명 후보) 한쪽에서는 극단적인 소리 하지 말라 그러고, 뭐 이런 황당한 선거가 다 있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공약 검증을 하려고 했더니 (이재명 후보) 본인이 한 얘기를 다시 말해도 극단적인 이야기라고 하지 않나, (김문수 후보) 한쪽에서는 단일화무새처럼 싫다는데도 스토킹하지 않나. 이 중차대한 대한민국의 위기 속에서 정상적인 선거가 치러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공공의료원 운영 현황 파악을 위해 성남시의료원을 방문한 것과 관련 "성남시가 기초자치단체 중에 상당한 재정 여력이 있는 곳이고, 400억 원 가까이가 의료원에 지원되고 있음에도 활성화되지 않고 빈 병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이재명 후보가 변호사 시절부터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왔던 것인데, 애초 공공의료 수요 예측이나 운영모델 연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황에서 진행된 것 아닌가"라며 "지방 의료를 공공의료로 해결하겠다는 발상 또한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공공의료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겠다는 이 후보의 생각에는 오늘 방문으로 동의하기 어려워졌다"며 "(향후 토론에서) 이 후보 의료정책의 비현실성을 짚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는 호텔 경제학도 작정하고 일을 키워서 아집을 부리고 있지 않나. 정치를 이렇게 외골수로 운영한 사람을 아는데, 나중에 탄핵까지 당했다. 이 후보에게 기시감을 느낀다"며 "막상 지를 때는 본인의 행적으로 포장하고, 사후에 관리가 안 되는 건 (방치하는) 전형적인 치적쌓기 정치를 한다. 국민에 대한 도발은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