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캣츠아이, '핫100' 차트인 이어 美 빌보드 주요 차트서 상승세

OSEN
원문보기

[OSEN=지민경 기자]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신곡 'Gnarly(날리)'로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5월 24일 자)에 따르면 KATSEYE의 디지털 싱글 'Gnarly'가 '글로벌(미국 제외)' 31위, '글로벌 200' 46위에 랭크됐다. 이는 전주 대비 각각 8계단, 1계단 오른 순위다.

'Gnarly'는 지난 주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5월 17일 자)에 92위로 첫 입성하며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도 52위로 진입한 뒤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KATSEYE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Gnarly'는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5월 19일 자)에서 전날보다 4계단 상승한 45위를 차지했다.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5월 9~15일)에서는 자체 최고 순위인 46위에 오르며 전작 'Touch'의 성과를 뛰어넘은 바 있다.

KATSEYE는 과감한 사운드와 파격적인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Gnarly'를 통해 오는 6월 27일 발매되는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앞서 캣츠아이는 이 앨범에 대해 "우리가 어떤 그룹이며, 어떤 존재로 나아가고 있는지를 가장 명확하게 보여주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mk3244@osen.co.kr

[사진] 하이브x게펜레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