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세계 최대 규모 피규어·조형 아트 축제 ‘원더페스티벌’ 韓 최초 개최…8월 개막

스포츠W 임가을
원문보기
[임가을]

[SWTV 스포츠W 임가을 기자] 세계 최대 규모 피규어·조형 아트 축제 ‘원더페스티벌’이 한국에 상륙한다.

원더페스티벌 한국 실행위원회는 ‘원더페스티벌 2025 코리아’를 오는 8월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원더페스티벌’은 1984년 일본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조형 아트 이벤트로 도쿄, 베이징, 상하이, 방콕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어왔다.

올해는 원더페스티벌이 41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여러 크리에이터와 기업, 다양한 IP 콘텐츠들이 선보일 예정이어서 한국 최초 개최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

페이커, 구마유시 등으로 유명한 T1을 비롯해 ▲소닉 더 헤치혹 ▲뿌요뿌요 ▲우마무스메 ▲승리의 여신: 니케 ▲브라운더스트2 ▲소녀전선2: 망명 ▲에픽세븐 ▲동방프로젝트 ▲오즈 리라이트 ▲데미안전기 ▲울트라맨 ▲하츠네 미쿠 ▲나 혼자 만렙 뉴비 등 게임과 애니, 웹툰, TV 산업의 기업IP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 인기 버추얼유튜버를 서비스 중인 크리에이터버스, 블리즈, 크레비쥬 등을 비롯해 개인 버츄얼 유튜버들의 IP도 참가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원더페스티벌만의 고유 운영 방식인 ‘당일판권’ 시스템이 도입된다. 크리에이터(개인 딜러)는 각 기업의 IP 사용 허가를 받아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 내에서 해당 IP 기반의 창작물을 전시·판매할 수 있다.

지난 1차 신청에 이어 오는 21~28일 ‘IPGO’ 공식 플랫폼을 통해 ‘당일판권 2차 예비신청’을 접수 받을 예정이고, 1차 때 보다 더 많은 인기 IP들이 추가될 계획이다.


여기에 순수 오리지널 창작 작품으로 참가를 원하는 일반 크리에이터들의 신청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창작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전시·판매할 수 있다.

이외 피규어, 아트토이, 프라모델, 굿즈 등 조형 창작 전반을 아우르는 기업 및 개인 참가자들의 전시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고, SOOP 콜라보 부스, 무대 프로그램, 한정 굿즈 판매, 코스프레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스포츠W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