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K-뷰티 ETF’ 3개월 수익률 22% 돌파

이투데이
원문보기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20일 기준 ‘HANARO K-뷰티 상장지수펀드(ETF) 최근 3개월 수익률이 22.62%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날 기준 HANARO K-뷰티 ETF 1개월 수익률은 10.73%, 6개월 수익률은 33.14%로 각각 집계됐다.

HANARO K-뷰티는 화장품과 미용의료 기기 등 K-뷰티 산업 전반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에이피알, 코스맥스 등 화장품 종목과 파마리서치와 휴젤 등 미용의료 기기 종목을 고루 편입하고 있다.

한국 화장품 수출은 사상 최대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 1~4월 누적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3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 늘었다.

한국의 피부과를 찾는 외국인들의 수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달 외국인이 한국에 지출한 의료소비액은 1877억 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중 절반 이상이 피부과에 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김승철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HANARO K-뷰티는 화장품뿐 아니라 필러 등 미용의료까지 포함하는 K뷰티 산업 전반에 투자하는 상품”이라며 “K뷰티는 아시아에 더해 미국, 유럽, 남미 등 전 세계에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 구조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윤혜원 기자 (hwy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첼시 감독 경질
    첼시 감독 경질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