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젠틀몬스터 손잡고 스마트 글래스 대중화 나선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두 번째 혼합현실(XR) 스마트 글래스 프로젝트 오라(Project Aura)를 공개한 가운데, 젠틀몬스터, 워비 파커 등과 협력해 다양한 스타일의 XR 스마트 글래스를 개발한다.

20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구글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2025'에서 스마트 글래스 오라를 발표하며, 패션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XR 스마트 글래스를 보다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이는 기술과 스타일의 경계를 허물어 젊은 세대와 패션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전략으로, 구글이 두 브랜드와 손잡은 것은 실용적인 일상 안경부터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모두 아우르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워비 파커는 트렌디한 스타일의 안경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며, 한국 브랜드인 젠틀몬스터는 현재 가장 주목받는 아이웨어 브랜드 중 하나다. 특히 젠틀몬스터는 켄드릭 라마, 비욘세, 리한나, 빌리 아일리시 등 인기 패션 아이콘들이 즐겨 착용하며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구글은 이날 행사에서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기, 약속 잡기, 단계별 길 안내 요청, 사진 촬영 등 실제 시나리오에서 안드로이드 XR 기반 스마트안경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