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젠슨 황 "SK하이닉스, HBM4 잘 지원해달라"

아이뉴스24 설재윤
원문보기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20일 오후 아시아 정보기술(IT) 전시회 '컴퓨텍스 2025' SK하이닉스 부스를 방문해 HBM4(6세대 고대역폭 메모리)를 잘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와 SK하이닉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젠슨 황 엔비디아 CEO와 SK하이닉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K하이닉스는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엔비디아 등 주요 고객사들에 HBM4 샘플을 공급하고 올해 하반기 양산을 앞둔 상태다. 이날 황 CEO의 발언은 SK하이닉스가 엔비디아에 최종 제품을 무난히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황 CEO는 이날 SK하이닉스 부스를 찾아 안내를 맡은 김주선 SK하이닉스 AI 인프라 사장 등 경영진에게 이 같은 말을 건넸다.

황 CEO는 부스에 전시된 6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 'HBM4' 샘플도 살펴본 뒤 "정말 아름답다!"고 말하면서, 전시 제품 3곳에 "SK하이닉스를 사랑해", "원팀" 등의 사인을 남겼다.

현재 SK하이닉스는 'AI 큰손'인 엔비디아에 최신 고대역폭 메모리(HBM)인 HBM3E(5세대)를 공급 중이다.

한편 황 CEO는 이날 컴퓨텍스에서 진행된 릭 차이 미디어텍 CEO, 영 리우 폭스콘 CEO의 기조연설 무대에 오른 뒤, 대만 협력업체들의 전시 부스를 두루 살피며 관계자들을 만났다.


황 CEO는 컴퓨텍스 개막 둘째 날인 21일 타이베이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의 HBM3E(5세대) 공급 여부와 미국발 관세정책 영향 등과 관련한 취재진 질문에 황 CEO가 어떤 대답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린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