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투나잇이슈] 이재명·김문수 수도권 공략…이준석, 호남 찾아

연합뉴스TV 정영민
원문보기
<출연 : 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 · 김종욱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언론특보>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오늘도 수도권 표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는 사흘째 광주에 머물며 호남 유세를 이어갔는데요, 오늘의 대선 이모저모.

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 김종욱 전 청와대 행정관 두 분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오늘 수도권 표심 공략에 나섰는데요. 최근 논란이 됐던 '커피 원가 120원 발언'을 먼저 꺼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휴게음식점 할 때 커피 원가가 120원 정도라더라 이야기한 것을 120원짜리를 8천 원에 바가지를 씌운다는 식으로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조작을 해서 자영업자 비하했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건 정말 잘못된 거죠."


<질문 1-1> 이 후보는 '커피 원가 120원' 발언을 직접 언급하며 "정치적 상대의 조작이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질문 2>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서울에서 유세를 펼쳤죠. 민주당이 조희대 대법원장 특검법을 추진한 것을 두고 이 후보를 겨냥한 비난을 이어갔는데요.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범죄자가 대법원장을 완전히 특검으로 조사하고 청문회를 하겠다고 하는데, 도둑놈이 대법원장을 오히려 거꾸로 다 청문회하고 특검하면 이게 대한민국 민주주의 맞습니까"


<질문 2-1> 김문수 후보, 이 후보를 향한 공세를 계속 이어가는 모습인데요. 김 후보의 전략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2-2> 선거 유세가 이어지면서 양측 모두 공방이 거세지는 모습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선거전이 가열된 상황으로 봐야 할까요.

<질문 3>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호남에 머무르며 유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흘 연속 호남을 찾은 이유가 있을까요.


<질문 4>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통령 후보 배우자들의 TV 생중계 토론을 제안했습니다. 김문수 후보는 검증이 기본이라고 거들었지만, 이재명 후보는 "즉흥적이고 무책임하다"며 제안을 일축했죠. 이준석 후보도 제안을 한 김 비대위원장이 본인 앞에 있었으면 혼냈을 것이라는 발언을 했는데요?

<질문 5> 국민의힘은 김문수 후보가 이준석 후보와 단일화 의지를 연일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단일화가 구태로 보일 것"이라며 거부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의 단일화 성사 가능성 어느 정도로 보시나요. 또 단일화 관련해서 남은 기간 변수로 꼽을 만한 것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질문 6>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오늘 부산 방문을 시작으로 김문수 후보 지지 유세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당의 선대위에 합류하지 않고 '별동대' 유세로 지지자들을 직접 만나는 방식인데요. 왜 이런 방식을 선택했다고 보십니까?

<질문 7> 민주당 유세에 중도·보수 진영 출신 인사들이 합류하면서 "그랜드 텐트"라는 용어도 등장했습니다. 민주당의 외연 확장 시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이재명 #김문수 #이준석 #대통령선거 #선거운동 #민주당 #국민의힘 #개혁신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영민(kkong@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