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JTBC 언론사 이미지

[돌비뉴스] 황교안 '부정선거' 비판한 '부정수표' 전과 후보

JTBC
원문보기


< 부정선거 vs 부정수표 >

[기자]

어제(19일) 선관위 주관으로 초청받지 못한 후보들에 대한 TV토론이 있었습니다.

정당 의석수나 직전 선거 정당 득표율 등의 일정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후보들을 상대로, 선관위는 한 차례 TV토론 기회를 부여합니다.

어제 그래서 무소속 7번 황교안 후보와 8번의 송진호 후보, 두 사람이 맞대결을 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황교안 후보는 상당 부분을 할애해서 부정선거 주장을 했습니다. 먼저 그 장면 보시죠.


[황교안/무소속 대선 후보 (어제) : 부정선거를 막지 못하면 대한민국은 공산국가로 가게 될 것입니다. 부정선거 앞에는 뭘 해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부정선거는 팩트입니다. 부정선거 척결만이 나라 살릴 답입니다.]

[앵커]

황교안 후보는 마치 '부정선거'를 주장하기 위해 출마한 것처럼 보이네요.


[기자]

그렇습니다. 그러자 상대인 송진호 후보 "부정선거 주장한 윤 전 대통령이 탄핵되면서 부정선거는 없는 걸로 판단된 셈이다. 다시 지금 와서 부정선거를 거론해 대립과 분열을 일으키는 것은 잘못이다." 이렇게 비판했습니다.

날 선 비판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이어서 들어보겠습니다.


[송진호/무소속 대선 후보 (어제) : 후보님이 지금 이 토론 시간에 처음부터 지금까지 부정 수표에 대해, 부정선거에 대해서 연일 말씀… 부정수표, 부정선거에 대해서 잔속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즉문즉답하기보다는 절차 있게 해주시는 것이 우리 현명한 지식인으로서 해야 될 것이 아닌가…]

송진호 후보는 잘 모르실 수 있는데요. 후보자 선거공보물에 후보자 범죄 경력이 있습니다.

여기 보시면 1997년 부정수표단속법 위반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년 등 여러 가지 전과가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앵커]

그래서 제목이 부정선거 때 부정수표군요.

[기자]

그렇습니다. 황교안 후보는 정치권에서 잘 알려진 인물이지만 무명에 가까운, 말씀하신 것처럼 부정수표 또 사기 등의 전과 경력이 후보한테도 부정선거 주장을 비판받고 있는 셈이죠.

말 나온 김에 군수 후보 TV 토론은 대선 때마다 종종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가장 화제가 됐던 인물, 바로 이 사람인데요. 직접 보겠습니다.

[허경영/당시 국가혁명당 대선 후보 (2022년 2월 22일) : 박정희 대통령이 저에게 준 50년 된 혁대입니다. 영상에 보이시는지 모르겠네. 이걸 내가 지금도 차고 있습니다. 굉장히 오래됐죠? 이건 박 대통령이 준 지휘봉입니다.]

지금 허경영 씨는 구속 상태죠.

이성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