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산재 제일 많은 대한민국…중처법 왜 폐지?" 국힘 직격

JTBC
원문보기


[앵커]

통일교 측이 김건희 여사 선물이라면서 건진법사에게 건넨 샤넬백, 그 행방을 추적해 온 저희 JTBC가 이 샤넬백이 김 여사의 최측근에게까진 전달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10년 넘게 김 여사를 수행해 온 유경옥 씨인데, 영부인이 된 뒤에도 봉하마을 방문 때 동행해 논란이 됐던 바로 그 인물입니다. 취재 결과, 더 놀라운 건 이 가방 자체도 1000만원이 훌쩍 넘는 초고가인데, 유씨가 여기에 또 300만원을 보태 여러 제품으로 교환을 해갔다는 겁니다. 과연 이 과정에 김 여사의 선택이나 의사가 반영되지 않았을지 의혹이 커지는데, 이 소식은 잠시 뒤 상세히 전해드리기로 하고 우선 딱 2주 앞으로 다가온 대선 소식부터 짚어보겠습니다.

오늘(20일) 이재명·김문수 두 후보 모두 최대 표밭 수도권에 집중했는데, 먼저 이재명 후보 유세 현장부터 하혜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경기 의정부에서 유세 일정을 시작한 이재명 후보는 연단에 서자마자 산업 재해를 언급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먹고 살자고 일하러 갔는데, 되돌아오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전 세계에서 산업 재해 피해가 제일 많은 나라가 대한민국 아닙니까?]


지난 19일 새벽 경기도 시흥 SPC 제빵 공장에서 발생한 노동자 사망 사고를 겨냥한 겁니다.

사업자를 처벌해야 한다면서, 중대재해처벌법에 폐지 입장을 낸 국민의힘을 직격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과실 있는 사람 책임을 묻자, 형사 처벌하자. 이게 잘못된 겁니까? 이걸 왜 폐지하자고 그래요? 사업자들 몇 사람이 폐지해 달란다고 그쪽 편 들면 되겠어요?]


이 후보는 이곳 의정부에서 노동 정책과 경제 관련 메시지를 내놨습니다.

이후에도 하루 종일 접경 지역을 돌면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파주에선 북한과의 관계를 잘 설정해야 경제도 좋아진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북한과의 관계를 우리는 잘 관리를 해야 해요. 북한이 예뻐서가 아닙니다. 싸울 필요가 없는 평화 상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완벽한 안보인 것입니다, 여러분!]

유세 때마다 경기도지사 시절 펼쳤던 계곡 정비 사업을 강조했고, 이른바 '호텔경제학'에 대해서도 '돈이 돌아야 경제가 살아난다'고 논란을 정면 돌파했습니다.

이 후보는 내일 자신의 지역구가 있는 계양을 포함해 인천을 방문합니다.

[영상취재 김영묵 신승규 / 영상편집 최다희]

하혜빈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