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생활고 고백' 정가은, 택시 기사 취업했다 "대기업도 못 버는 월 천"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정가은이 택시 운전사 도전으로 새 출발을 알렸다.

19일 유튜브 채널 '원더가은_정가은'에는 '택시 자격 시험을 치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ㅣ원더가은 EP.7'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시험을 마치고 나온 정가은은 합격 여부를 묻는 제작진의 질문에 헛웃음으로 답을 대신했다. 결과에 대한 질문이 재차 이어지자 정가은은 "붙긴 했다"며 최종 점수 75점으로 합격했다고 밝혔다.

시험 난이도에 대해서는 "진짜 어려웠다. 공부한 거랑 다른 방향으로 문제가 나왔다"며 "저는 하나의 유튜브를 집중적으로 반복해서 봤다. 근데 그렇게 보는 것보다 여러 개의 콘텐츠를 여러 개 봐야 될 거 같다"고 실질적인 팁을 전했다.



제작진의 축하에도 정가은은 "90점 받아야 되는데 아쉽다"며 합격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점수에 대한 아쉬움을 내비쳤다. 정가은은 시험 후 택시 자격증 신규 발급 신청을 진행했고, 당일 바로 자격증을 수령했다.

축하 자리에서 그는 "100점을 받을 각오로 열심히 하긴 했다. 합격은 당연한 거 아니냐"며 "90점 이상을 못 받아서 속상하다"고 털어놓았다. 이후 영상 말미에 공개된 예고편에서 정가은은 "택시 취업을 할 수 있는 거다"며 실제 택시회사 명함을 가져가는 모습을 보였다.


앞서 지난 4월 정가은은 택시 자격시험을 준비하며 "열심히 하면 월 천을 벌 수 있나 보더라. 월 천이 요즘 대기업에서도 못 번다. 잘만 하면 좋은 직업이 될 수 있다"며 택시 기사를 향한 의지를 드러냈고, 실제로 자격증을 취득하며 첫 발을 내디뎠다.

한편 2023년 정가은은 웹 예능 '샘해밍턴X정유미 대실하샘'에 출연해 "일이 계속 없다. 생활이 녹록지 않다. 회사에서 입금해 준 돈을 확인하는데 너무 막막했다"며 싱글맘으로서 고충을 토로했다.

사진=정가은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