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부분 낮 기온이 25도 이상을 기록하는 등 초여름 날씨를 보인 20일 서울 서대문구 홍제폭포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그늘에서 폭포 풍경을 즐기고 있다. 연합뉴스 |
오늘은 일부 남부지방과 동해안의 경우 30도를 웃도는 한여름 날씨가 나타났는데요, 서울도 27.3도까지 오르며 전국적으로 낮동안 더위가 이어졌습니다.
여름기운이 느껴진다는 절기 소만인 내일도 낮에는 예년보다 높은 기온이 예상되는데요, 일교차 큰 날씨 속에 기온변화가 잦은 요즘, 체온조절에 조금 더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이 21도로 시작해 한낮에는 27도까지 오르며 낮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그밖의 지방 이천과 원주 대전 30도, 대구 29도, 광주 28도로 때이른 여름더위가 예상됩니다
오늘 밤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 제주도의 경우 비가 오는 곳 있겠는데요, 요즘 비소식이 잦은 편입니다. 내일도 수도권과 강원도, 충남북부, 전남해안, 경남남해안, 제주도에 5mm 안팎의 비가 내리겠는데요, 그밖의 내륙으로는 소나기가 지나는 곳 있겠습니다.
비나 소나기와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고 돌풍이 부는 곳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는데요, 모레 목요일에도 중부지방과 경상도 내륙을 중심으로 5~20mm의 비가 내리는 곳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