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카이스트 출신-변시 합격’ 오승훈 아나, 헌혈 금장 받았다 "25년간 50번"

OSEN
원문보기

[OSEN=최이정 기자] MBC 오승훈 아나운서가 25년간 꾸준히 이어온 선행의 결실로 ‘헌혈 금장’을 받았다. 헌혈 50회를 채운 이들에게 주어지는 뜻깊은 상장으로, 오 아나운서는 긴 시간 묵묵히 이어온 나눔을 스스로 증명해냈다.

오승훈 아나운서는 지난 19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고2 때 친구와 처음 헌혈을 시작했다”며 헌혈에 얽힌 소회를 전했다. 그는 “그 당시엔 누군가를 돕는 유일한 방법은 몸을 쓰는 일이라 생각했다”며 “타인을 향한 작은 마음이 바로 헌혈이었다”고 첫 기억을 떠올렸다.

이어 “반복적으로 하다 보니 어느 순간 내가 우쭐함을 느끼려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웠다. 그러나 결국 행동으로 누군가를 돕는 것 자체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게 됐다”라며 진심 어린 고민도 함께 전했다.


이번 금장 수상에 대해 오 아나운서는 “25년 만에 받은 성과이기에 오늘은 정말 뿌듯하다”며 “이번에야말로 그 모든 의심을 떨쳐낼 수 있었다”고 감회를 밝혔다. 이어 “25회는 은장, 50회는 금장, 이후에는 100회, 200회로 상장이 주어진다”며 헌혈 장려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한편, 오승훈 아나운서는 2011년 MBC ‘우리들의 일밤-신입사원’을 통해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KAIST 졸업에 변호사 시험 합격이라는 이력을 지닌 대표적인 ‘브레인 아나운서’로, 현재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의 진행자로 활약 중이다.

/nyc@osen.co.kr

[사진] 오승훈 SNS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김정은 핵잠수함
    김정은 핵잠수함
  3. 3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4. 4한화 이글스 폰세
    한화 이글스 폰세
  5. 5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