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카이스트 출신·변시 합격’ 오승훈 아나, 헌혈 금장 받았다

스타투데이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kiki2022@mk.co.kr)
원문보기
사진 I 오승훈 아나운서 SNS

사진 I 오승훈 아나운서 SNS


MBC의 오승훈 아나운서(42)가 무려 25년 동안 꾸준히 헌혈을 해 ‘헌혈 금장’을 받았다.

오승훈 아나운서는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직접 알렸다.

오 아나운서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친구와 함께 처음 헌혈을 했습니다. 그 당시, 누군가를 돕는 유일한 방법은 몸을 쓰는 것이라 생각했기에 헌혈은 나에게 타인을 향한 작은 마음을 표현하는 일이었습니다”며 첫 헌혈의 기억을 떠올렸다.

그는 이어 “몇 번 반복하다 보니, 헌혈을 통해 내가 우쭐함을 느끼려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웠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타인을 돕는 행동을 이어간다면, 그것 또한 의미가 있을 거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고 고백했다.

더불어 “이번에 금장을 받게 되면서, 비로소 그 의심을 떨쳐낼 수 있었습니다. 25년 만에 이룬 성과이니만큼 오늘은 정말 뿌듯한 마음을 느낍니다”라며 뿌듯한 소회를 전했다.

오승훈은 이로써 50회 헌혈을 마친 뒤 금장을 받게 됐다. 그는 헌혈 횟수에 따른 상장 제도에 관해서도 설명하며 “25회는 은장, 50회는 금장, 그 이후에는 100회, 200회까지 상장이 주어집니다. 오늘 금장을 수여받아 기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승훈 아나운서는 2011년 MBC 창사 특집 프로그램 ‘우리들의 일밤-신입사원’을 통해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카이스트 출신에 변호사 시험까지 합격해 ‘브레인’으로 통하며, 현재 MBC ‘PD 수첩’ 진행자로 활약 중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협상
    트럼프 젤렌스키 협상
  2. 2지석진 런닝맨 활약
    지석진 런닝맨 활약
  3. 3정경호 프로보노 시청률
    정경호 프로보노 시청률
  4. 4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5. 5기안84 극한84 마라톤
    기안84 극한84 마라톤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