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김계리 입당, 부담되는 부분 있어 고민"…"거부할 이유 있나"

JTBC
원문보기
신동욱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왼쪽), 김문수 후보 측 김재원 비서실장. 〈사진=연합뉴스〉

신동욱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왼쪽), 김문수 후보 측 김재원 비서실장.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심판 대리인단이었던 김계리 변호사가 국민의힘에 입당 신청을 한 것을 두고 당의 결정이 늦어지는 가운데, 당내에서 엇갈린 반응이 나왔습니다.

신동욱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오늘(20일) "(김 변호사의) 입당이 주는 메시지가 적절치 않다는 의견이 많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당 가입의 자유가 있기 때문에 그분이(김 변호사가) 정당에 가입하는 것을 막는 것도 맞지 않다"면서도 "김 변호사가 가진 정치적 상징성 등이 일부 부담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당이) 고민하는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김문수 후보 측 김재원 비서실장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김 변호사의 입당을 거부할 사유가 있나"라며 "이재명 후보 정도의 그런 부도덕한 중범죄자나, 출마를 위해 탈당한 사람들을 일정 기간 입당을 불허하는 경우가 있는데, 김 변호사는 그런 사유에 해당하진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전 대통령 변호인을 맡은 게 큰 오점이 되는 것도 아니고 김 변호사보다 훨씬 더 강한 의지를 가진 분들도 당원으로 엄존하고 있다. 또 전혀 다른 생각을 가진 분들도 당에 참여하고 있다"며 "생각과 관점의 다양성이 당을 오히려 건전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김 변호사는 어제(19일) 페이스북을 통해 "당원이라고 환영한다고 통보해 놓고 자격 심사를 다시 하는 절차가 또 있는지 당혹스럽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류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4. 4통일교 자금 관리
    통일교 자금 관리
  5. 5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