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현대로템 계약 수혜 기대감에…SNT다이내믹스, 13% 급등

아주경제 류소현 기자
원문보기
SNT다이내믹스

SNT다이내믹스



SNT다이내믹스가 오후 들어 13% 가까이 급등하고 있다. 주고객인 현대로템의 K2전차 폴란드 2차 계약이 이달 말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하에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5분 기준 SNT다이내믹스는 전 거래일보다 4500원(12.89%) 오른 3만9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NT다이내믹스는 강보합으로 출발해 이날 오후 2시를 전후해 급격히 상승폭을 키웠다. SNT다이내믹스는 장중 4만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SNT다이내믹스는 방위산업제품, 차량부품 등 운수장비사업을 주된 수익원으로 삼는 기억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 6145억원 중 운수장비의 비중이 99.4%를 차지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등 대표 방산기업들을 주고객으로 두고 있다.

이상헌 iM증권 연구원은 "중동형 K2전차(K2ME)의 핵심적인 세일즈 포인트는 동사 변속기 장착으로 인하여 국산 파워팩이 사용되고 있다는 점"이라며 "K2 전차 4차 양산 물량뿐만 아니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폴란드향, 이집트향 등 K9 자주포 물량 본격화로 인해 동사의 실적 개선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NT다이내믹스는 SNT홀딩스(지분율 42.27%)의 자회사다. SNT홀딩스는 차량부품을 판매하는 SNT모티브, 플랜트 설비를 판매하는 SNT에너지 등의 계열사를 함께 거느리고 있다. SNT홀딩스의 최대주주는 창립자인 최평규 SNT그룹 회장으로 개인 지분은 50.76%, 특수관계인을 포함한 지분은 64.38%다.
아주경제=류소현 기자 sohyu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