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일반인은 볼 수 없었던 ‘한라산 백록샘, 구상나무 대표목’ 첫 공개

경향신문
원문보기
제주국가유산방문의해 시즌2 시작
7월4~22일 세계유산축제 맞물려 공개
거문오름 비공개 동굴도 탐방
‘2025 제주 국가유산 방문의 해’ 시즌2에서는 세계유산축전과 맞물려 평소 접근할 수 없었던  한라산 백록샘, 구상나무 대표목, 거문오름 비공개 동굴이 일반에 공개된다. 한라산 백록샘. 제주도 제공

‘2025 제주 국가유산 방문의 해’ 시즌2에서는 세계유산축전과 맞물려 평소 접근할 수 없었던 한라산 백록샘, 구상나무 대표목, 거문오름 비공개 동굴이 일반에 공개된다. 한라산 백록샘. 제주도 제공


일반인은 평소 접근할 수 없었던 한라산의 백록샘과 구상나무 대표목이 7월 처음 공개된다.

제주도는 ‘제주 국가유산 방문의 해 시즌2’ 특별 프로그램으로 오는 7월4일부터 22일까지 비법정 탐방로에 위치해 접근이 제한됐던 한라산 백록샘과 구상나무 대표목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라산 백록샘은 윗세오름과 남벽 분기점 사이 해발 1660m 위치하는 용천수다. 국내에서는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샘이다. 땅속에서 연중 물이 솟아나 일명 ‘마르지 않는 샘’으로 유명하다.

구상나무는 일명 ‘크리스마스 나무’로 국내·외 널리 알려진 나무다. 제주 한라산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숲을 이루고 있어 한라산의 깃대종(대표생물종)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공개되는 대표목은 한라산에 자생하는 구상나무 중에서도 형태와 수령, 유전체 분석 등을 비교해 선정했다. 한라산 남벽분기점 부근 1600~1700m에 위치한다.

시즌2 기간 중 거문오름 용암동굴 중 비공개 구간인 ‘김녕굴’과 ‘벵뒤굴’도 공개한다. 백록샘 등의 구체적인 탐방·신청 일정은 추후 공개하기로 했다.

‘2025 제주 국가유산 방문의 해’ 시즌2에서는 세계유산축전과 맞물려 평소 접근할 수 없었던  한라산 백록샘, 구상나무 대표목, 거문오름 비공개 동굴이 일반에 공개된다. 구상나무 대표목. 제주도 제공

‘2025 제주 국가유산 방문의 해’ 시즌2에서는 세계유산축전과 맞물려 평소 접근할 수 없었던 한라산 백록샘, 구상나무 대표목, 거문오름 비공개 동굴이 일반에 공개된다. 구상나무 대표목. 제주도 제공


제주 국가유산 방문의 해는 시즌1~4으로 나눠 운영된다. 시즌별로 각각 4월1일, 5월30일, 8월1일, 9월26일에 25개씩 문화·자연유산이 공개된다. 도 관계자는 “모두 100개의 유산이 시즌에 따라 순차적으로 소개되는 방식”이라면서 “시작은 시즌별로 다르지만 종료 시점은 오는 11월16일로 같다”고 설명했다.


방문객들은 시즌별로 공개된 장소를 방문한 뒤 리플릿 또는 휴대전화 앱으로 스탬프를 찍어 인증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8개 이상 유산 방문이 인증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4개 시즌에 걸쳐 유산 100곳을 모두 방문한 것이 인증되면 제주 왕복 항공권 및 호텔 숙박권이 주어진다.

박미라 기자 mrpark@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