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빽다방 디저트에서 곰팡이 나왔다”…더본코리아 “진심으로 사과”

조선일보 이가영 기자
원문보기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빽다방에서 파는 디저트 '가바밥알떡'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글이 올라왔다. /에브리타임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빽다방에서 파는 디저트 '가바밥알떡'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글이 올라왔다. /에브리타임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빽다방’에서 판매 중인 디저트에서 곰팡이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발견됐다. 회사 측은 “제조사 공급과 유통 과정에 대한 정밀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사과했다.

17일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는 “빽다방 가바밥알떡 조심하세요”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오늘 빽다방에서 가바밥알떡 배달시켰는데 받아보니 곰팡이가 있다”며 “매장에 전화하니 냉동으로 보관한다는데, 배달 자주 시켜 먹으면서 이런 적은 처음이다. 이 메뉴 시킬 때 조심하라”고 했다.

함께 첨부한 사진에는 플라스틱 용기에 든 노란색 떡 곳곳에 곰팡이로 추정되는 푸른색 이물질이 묻어 있는 모습이 담겼다.

빽다방에서 배달 시킨 '가바밥알떡'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글이 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보배드림

빽다방에서 배달 시킨 '가바밥알떡'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글이 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보배드림


이 제품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이는 또 있었다. 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빽다방 디저트 가바밥알떡, 곰팡이가…”라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B씨는 “지난 3일 커피 한잔 마시려고 배달 주문하면서 디저트도 시켰다”며 “포장되어 있는 상태로 오고, 유통기한이 9월까지기에 뜯어서 한입 먹었더니 옆에 딱 곰팡이가 (있었다)”고 했다. B씨가 올린 사진 속 노란색 떡 표면에는 곰팡이로 추정되는 푸른색과 흰색 이물질이 있었다.

B씨는 “빽다방에서는 자기들은 지킬 것 다 지켰다고 하고, 더본에서는 제조사 잘못이라고 하고, 제조사에서는 도의적 책임으로 10만원에 합의서 작성까지 해달라고 한다. 그렇게 하는 게 맞느냐”고 했다.

그는 “곰팡이 디저트 먹고 배 따끔거리고 설사하고 그랬지만, 주문 날 이후 계속 휴일이고 크게 아픈 건 아니라서 그냥 있었다”며 “제조사에서 보험은 들어놨다는데, 바로 병원을 못 가서 해당이 안 된다며 보상은 하나도 못 받고, 2300원 환불받았다”고 했다. 이어 “다른 분들은 문제 생긴 식품을 먹었다면 무조건 병원 응급실 가서 몸 전체 검사받고 드러누우시길 추천한다. 그래야 제조사와 보험 쪽으로부터 보상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며 “결국 제조사, 더본, 빽다방 모두 책임 없다고 하는 곰팡이만 남았다”고 했다.


더본코리아 측은 20일 공식 입장을 내고 “제품은 냉동된 완제품 상태로 매장에 입고되어 가맹점에서 필요한 수량만 냉장 해동 후 판매하는 방식”이라며 “매장 확인 결과 제품 유통 기한과 상미 기한(정해진 방법으로 보존할 경우 품질 유지가 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기한) 등에는 이상이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제조사 공급과 유통 과정에 대한 정밀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에 따라 전량 회수 검토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회사는 “이번 일로 불편을 겪으신 소비자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본사 역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 위생과 품질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고객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가영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김민석 이재명 정부
    김민석 이재명 정부
  5. 5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