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광주 서구, 21일부터 '초등학교 구강보건실' 운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원문보기
"구강검진·예방 진료 서비스 제공"
광주시 서구가 21일부터 극락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초등학교 구강보건실'을 운영한다.

20일 서구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7월 18일까지 극락초에서 진행되며, 서구보건소 소속 치과의사와 치위생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에게 구강검진과 예방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9월부터는 양동초등학교에서도 동일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광주 서구가 운영 중인 '찾아가는 초등학교 구강보건실'에서 치과의사가 초등학생에게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가 운영 중인 '찾아가는 초등학교 구강보건실'에서 치과의사가 초등학생에게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 서구 제공


서구는 이 사업으로 지난해 총 292명이 ▲구강검진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등의 진료 서비스를 받았으며,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 ▲저소득층 아동치과 주치의 사업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20% 이하 가정의 초등학생에게 최대 40만원까지 예방 진료 및 치료비를 지원하고 ▲아동 대상 무료 불소 바니쉬 도포 ▲유치원·초등학교 대상 불소용액 양치 교육 등 예방 중심의 다양한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상용 보건행정과장은 "모든 아동이 건강한 치아로 자신 있게 웃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구강보건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특히 찾아가는 보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보다 많은 주민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보건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3. 3양민혁 극장골
    양민혁 극장골
  4. 4로저스 쿠팡 국정원
    로저스 쿠팡 국정원
  5. 5FC서울 박성훈 재계약
    FC서울 박성훈 재계약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