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라디안큐바이오, ‘29번째 하트가디언상’에 성남도개공 이영준 실무관 선정

동아일보 최용석 기자
원문보기
사진=라디안큐바이오 제공

사진=라디안큐바이오 제공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 ㈜라디안큐바이오가 29번째 하트가디언상 수상자로 성남도시개발공사 탄천종합운동장 운영팀 이영준 실무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라디안큐바이오 측에 따르면, 지난 3월 22일 오전 9시경 탄천종합운동장 내 수영장 샤워실에서 60대 남성이 갑자기 쓰러졌다. 이를 발견한 운영팀 실무관이자 수영강사인 이영준 씨가 수영장 내에 비치된 라디안큐바이오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사용해 이 남성의 생명을 구했다.

하트가디언상은 라디안큐바이오가 자사의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해 응급환자들의 생명을 살린 의인(義人)들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라디안큐바이오 김범기 회장은 “앞으로도 심정지 상태에서 귀한 생명을 살린 이 시대의 영웅들이 나올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해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디안큐바이오는 국내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계획 중이며, 향후 심폐소생술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