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제22회 대구펫쇼, 23~25일 엑스코서 개최

동아일보 장영훈 기자
원문보기
반려 동물 문화산업전인 ‘제22회 대구펫쇼’가 23~25일 북구 엑스코 동관 전시장에서 열린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170개 사가 400개 부스를 설치해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 판매한다. 또 반려견 미용대회와 건강상담, 응급처치 교육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펼쳐진다. 시는 약 2만1000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한다.
올해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포토존 ‘핑크 모래 놀이터’는 170㎡ 규모의 분홍색 모래와 조형물로 꾸밀 예정이다. 캠핑 분위기의 공간을 마련해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할 수 있다. 또 허들과 터널 등 장애물을 체험할 수 있는 330㎡ 규모의 ‘초대형 놀이터’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하려면 사고 예방 등을 위해 목줄 등을 착용한 후 출입해야 한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위해 이웅종 연암대 교수가 23일 관람객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기질 평가 테스트를 해준다.
입장료는 8000원이다. 동물사랑 배움터(apms.epis.or.kr)에 접속해 ‘반려동물 입양 전 교육’을 온라인 수강한 후 받은 수료증을 행사장에서 보여주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박기환 대구시 경제국장은 “펫쇼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는 교육 및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