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8.4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간]집사의 새 반려동물

아시아경제 서믿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고양이에 관한 그림책으로, 질투심에 휩싸인 반려묘의 귀여운 모습을 묘사한다. 한가하게 캣타워에서 그루밍하던 고양이는 어느 날 주인이 데려온 동글 넓적하게 생긴 존재를 발견하고 이를 새로운 반려동물로 인식한다. 새로운 존재의 등장에 그간 주인에게 새침데기처럼 굴었던 자신을 돌아보며 헛헛한 마음을 달래는데, 주인이 외출만 하면 자신을 괴롭히는 새 반려동물에 그만 화가 머리끝까지 나고 만다. 로봇청소기의 존재를 모르는 고양이는 이를 새 반려동물로 인식하고 쫓아낼 계획을 세우는데, 그런 귀여운 계획이 책 속에 펼쳐진다.

이런 귀여운 모습은 형 누나가 동생을 바라보는 모습과도 유사하다. 동생이 생기면 모든 관심과 사랑을 동생에게 빼앗긴 것처럼 느끼는 상황. 이럴 때 아이는 부모의 관심을 끌기 위해 갑자기 '아기 짓'을 하기도 하고 자신만의 복수극을 펼치기도 한다. 책 속 고양이가 결국엔 집사의 사랑을 깨닫게 되듯, 변함없는 부모의 사랑을 귀여운 그림체를 통해 깨닫게 한다.

저자 이수연 작가는 그간 '펭귄의 걱정거리' '오! 딸기' '새살이 솔솔 자연 반창고 딱지'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사소한 소재를 유쾌하고 재밌게 풀어내 주목받았다. 작가는 "어느 날 로봇 청소기 위에 올라탄 고양이를 보고 공생관계를 상상하다가 이야기를 쓰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림을 맡은 차야다 작가는 유머와 통찰이 남긴 내용을 따뜻한 그림체로 완성했다. 로봇 청소기를 진짜 반려동물처럼 묘사해 몰입감을 더했다. 주 무대인 거실에도 세세한 디테일에 변화를 주어 '다음장에서는 어떻게 변할까'라는 기대감을 선사한다.

집사의 새 반려동물 | 이수연 글 | 차야다 그림 | 키즈엠 | 40쪽 | 1만4000원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논란
    박나래 주사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4. 4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5. 5제주 잔류 수원
    제주 잔류 수원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