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다현, 트롯댄스 ‘박수 쳐’ 감동 발라드 ‘꿈길’ 등 신곡 발표

헤럴드경제 서병기
원문보기
김다현

김다현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행복의 힘과 감동을 나누고 싶어요” 가수 김다현이 SS시즌을 겨냥한 신곡으로 돌아왔다.

김다현은 19일 두 곡의 신곡 ‘박수 쳐’와 ‘꿈길’이 수록된 디지털 싱글을 발표했다.

‘박수 쳐’는 트위스트를 기반으로 한 트롯 댄스곡으로 ‘우리 모두 스트레스 팍팍팍 날려 버리자 / 너와 나 하나되어 다같이 노래 부르자’라는 노랫말처럼 신나는 음악으로 모두 하나되어 박수치고 춤추고 노래하는 흥겨움을 자아낸다.

트로트계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킨 유레카(EuReKa)가 작사·작곡·편곡에 이르기까지 프로듀싱을 맡아 김다현의 밝고 발랄한 매력과 어울리는 음악을 완성했다. 김다현은 신곡 ‘박수 쳐’를 통해 신나고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다현

김다현



더블 타이틀곡 ‘꿈길’은 소녀티를 벗어나며 원숙함으로 나아가고 있는 김다현의 보컬이 애틋함을 드러내는 국악풍 발라드로 만들어졌다.

떠난 님을 기다리는 춘향의 마음이 느껴지는 듯 몽환적이면서도 순수한 여인의 풋풋한 사랑의 감성이 전통미의 정서로 표현되었다. 이 곡은 ‘마이웨이’의 가수 윤태규가 노랫말을 쓰고, 작곡가 우종민이 김다현의 보컬과 감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멜로디를 만들어냈다.


전통악기 아쟁이 멜로디와 가사에 담긴 서정적이고 전통적인 느낌을 바탕으로 김다현 특유의 한을 풀어내는 가창을 완벽하게 표현하는데 힘을 실었다. ‘사랑 내 사랑 사랑 내 사랑’이라는 노랫말이 판소리 ‘춘향가’의 ‘사랑가’를 연상하며 지고지순한 심정을 떠올리면서 김다현 특유의 곡 해석으로 애틋한 감성을 전한다.

재킷 화보를 통해 숏컷 헤어스타일과 성숙미 느껴지는 패션을 선보인 김다현은 두 곡의 신곡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비주얼과 가창력으로 팬들에게 다가 설 각오를 밝혔다.

김다현

김다현



“노래를 듣는 분들에게 더욱 즐겁고 행복을 안겨드리고 싶은 게 가수로서의 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국민들 모두에게 노래를 통해 힘을 드리고 싶고, 감동을 함께 나누길 바라는 마음에서 신곡을 발표한다”고 성원을 당부했다.

김다현의 신곡 ‘박수 쳐’와 ‘꿈길’은 지난 19일 정오 음악플랫폼에서 공개됐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